한일단조, 인도 MTAR에 원전부품 첫 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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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일단조, 인도 MTAR에 원전부품 첫 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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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디얼 포징 적용 단조부품 국산화 ‘쾌거’

한일단조(대표 이성호)는 인도 'MTAR 테크놀로지'에 원자력 발전용 피팅부품 선적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적은 지난 6월 MTAR사와 맺은 원전부품 샘플공급 계약에 따른 것으로 레이디얼 포징(Radial Forging) 공법을 적용한 단조부품 수출이라는 점에서 국내 최초다.1차 출하규모는 원전용 피팅부품 총 125개 중 45개이며, 나머지 80개는 다음달 15일 최종 선적될 예정이다.

한일단조는 이번 성공적인 샘플출하를 기점으로 국내 처음으로 도입된 차세대 단조공법인 레이디얼 포징을 통해 기존 상용차용 부품외 고부가 고합금강 단조부품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하게 되었다. 이와함께 신공법이 적용된 원전용 피팅부품의 우수성 및 품질력이 기대보다 좋아 제품다각화에 따른 제 2, 제3의 추가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로써 한일단조는 국내 단조업계 최초로 레이디얼 포징을 통한 원전부품 양산화 및 해외시장 개척에 성공함으로써 지속성장을 견인해 줄 차세대 성장엔진을 장착한 것으로 평가된다.

레이디얼 포징(Radial Forging)은 한일단조가 국내최초로 2008년 투자결정을 내리고, 지난해 4월부터 장비도입을 통해 지난 5월 장비설치 후 9월 시운전에 성공한 첨단 단조기술이다.

4개의 해머를 이용한 멀티단조시스템으로 고속생산이 가능해 기존 단조공정 대비 생산성이 3배 이상 뛰어나고, 전량 수입에 의존한 고합금강 단조제품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국산화에 따른 수입대체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유단조와 형단조의 중간 사이즈인 3톤 미만의 모든 단조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기존 단조로는 생산하기 힘든 정밀 단조부품 구현을 가능케 한다는 점에서 고부가 사업다각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한일단조는 레이디얼 포징 공법을 통해 국내외 원자력 부품 시장 및 철도차량 부품 뿐만 아니라 조선용 선박엔진, 항공 부품, 고부가 금형공구강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이성호 대표는"올 한해 한일단조는 45년의 집적된 단조기술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준비작업을 마쳤다” 며 “ 내년부터는 지금까지 준비된 차별화된 기술과 다변화된 제품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선 보일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최초 양산화에 성공한 레이디얼 포징은 차세대 성장엔진으로 한일단조가 국내 단조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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