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아산의 ‘세계꽃식물원’에서 7월 22~23일 열려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스피드원, 볼카노, 레슬러, 루돌프, 휘나리, 오렌지프로와 같은 과일과 토마토를 전시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시선을 모았다.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대한민국 농업의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농업인들이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에 모여 ‘비용절감을 위한 신지식 정보교류 심포지엄’을 주제로 제8회 전국회원대회가 개최되었다.

올해로 여덟 번째 맞는 전국회원대회가 지난 7월 22일~23일 이틀간 세계꽃식물원에서 개최되었다.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회장 임근성)가 주최하고 (사)한국신지식농업인 대전, 충남지회가 주관, 충청남도와 대전광역시가 후원, 충남도청 행정부지사 이인화, 아산시청 시장 복기왕, 농림수산식품부 농업정책국장 김경규,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장 안진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장 박상연, 비용절감운동본부 성진근 위원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전운성, 농업인재개발원 원장 정문섭 및 관계자와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열렸다.

신지식농업인이란 농림수산식품부(과거 농림부)가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농업인으로서 새로운 지식과 농업기술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농업․농촌의 변화를 주도하는 선도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을 말한다. 협회는 매년 전국 230여 회원과 가족, 내빈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국회원대회는 신재생 에너지산업에 포커스를 두고 ‘비용절감을 위한 신지식 정보교류 심포지엄’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지하수를 이용하여 지열냉난방시스템을 운영 중인 남기중 대전‧충남지회장의 농가인 ‘세계꽃식물원’에서 본 행사를 개최한 것도 그 이유에서다.

세계꽃식물원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2만여 평의 유리온실에 지하수를 이용한 지열냉난방시스템을 설치‧운영하여 경유를 이용하던 기존 시설운전비 대비 80%의 연료 절감 효과를 나타냈고, 온실가스 배출량은 기존 260TC(년)에서 50TC(년)으로 연간 약 205TC(년)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년에 543ton의 CO2 배출량을 줄여 연간 223,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식물원의 다양한 꽃과 나무들에게 생육에 더 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세계꽃식물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많은 꽃들의 진한 향기와 숲의 싱그러움을 선사하고 있다.

더욱이 이번 행사가 주목받는 것은 철저한 준비와 협회 회원과 사무국이 하나가 되어 스스로 준비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대회 장소인 세계꽃식물원은 남기중 대전․충남지회장이 제공했고, 행사 만찬으로는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쌀, 소고기, 채소, 먹는 허브 꽃 등의 재료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이 제공되었다. 여기에 초청장, 현수막 제작 등의 작은 일 까지도 협회 자체적으로 진행할 만큼 철저하게 대회 전반에 신지식농업인의 비용절감 노하우를 전파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엿보였다.

이에 협회 사무국 이영래 국장은 “협회 스스로가 기획하고 준비하여 진행된 본 행사는 단체의 자립적 의미와 더불어 비용절감을 실현한 농업인의 사례를 전파하는 정보교류의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으며, 협회 회원과 참석자들 모두가 하나의 축제로 즐기는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남기중 대전․충남지회장농업인 지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신지식농업인회 충남지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비용절감이라는 취지에 맞는 행사를 무사히 치러낸 점에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행사에 관한 전문가가 아닌 충남지회 회원들이 이렇게 큰 규모의 행사를 치를 수 있었던 것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뜻이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비용절감이라는 주제와 일맥상통하여 실제 지열냉난방 시스템으로 비용절감을 하고 있는 식물원에서 행사를 함으로서 참가자들이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더욱 이해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 또 행사에 필요한 재료들을 충남지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것들로 이용하여 신지식농업인 회원의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주요연혁]

2000. 3. 전국신지식농업인회(임의단체) 창립총회
2001. 8. 중국 상해 -“한국농업 독립운동 선언”(40명)
2002. 1. 사단법인 한국신지식농업인회 설립(제 1기 회장단 출범)
2002. 1. 신지식농업 한마당 사이트(knifa.or.kr) 오픈
2002.12. 우수농업교육기관 선정
2003.11. 대통령 표창(단체)
2003.12. 출판사 등록
2004.11. 포털사이트 “파미지”www.farmig.com 오픈
2005. 7.「제1회 우리농업희망찾기」정책공모 우수상 입상(2건)
2006. 6. 사단법인 연수원 지정 : 온생명평생교육원(전북 진안)
2007. 4. 농림부 공무원 농정현장체험학습 교육과정 시행(9차)
2008. 2. 정운천 명예회장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임명
2008. 12. 전국 농업계고등학교(10개교) 학생에게 5억원 상당의 정보화 교육지원
2009. 3. 신지식농업인 농업활동 조명한『로하스를 실천하는 사람들』출판
2009. 9 농림수산신품부의 농업인턴제 대상자 교육, 뉴웨이브아카데미 교육, 선도농가와 농고생간 멘토링 교육, 우리농산물 바로알기 체험교육 등 진행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17가지 곡류와 약재를 사용해 사육한 소고기를 많은 사람들에게 시식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농가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대전․충남지회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 특산물을 전시, 행사장을 찾은 관계자와 가족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이날 충남도청 행정부지사 이인화, 아산시청 시장 복기왕, 농림수산식품부 농업정책국장 김경규,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장 안진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장 박상연, 비용절감운동본부 성진근 위원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전운성, 농업인재개발원 원장 정문섭 등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탤런트 김기섭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 '제8회 (사)한국신지식농업인회 전국회원대회'이번 행사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나사렛대학교 플라워디자인학과 김정숙 교수, 김수연 교수, 홍윤주 교수, 남기중 교수와 학생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 뉴스타운 양승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