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더기 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누더기 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막읍 404번 지방도 곳곳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대형 천공크레인이 넘어져 있다. 우측에는 가옥과 404번지방도가 있어 아찔 할 뻔 사고이다.
ⓒ 뉴스타운 김종선^^^
원주시(시장 김기열)에서는 지난 2007년부터 2010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문막 하수 종말 처리장 시설공사를 하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문막읍소재지에서 궁촌이로 가는 방향인 404번 지방도는 하수차집관로 매설공사로 인하여 도로가 누더기가 되어 있는 가하면 한쪽 면으로 기울어져 있어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지뢰처럼 매설되어 있다.

차집관로를 묻는 깊이가 6m로 논으로 되어 있는 공사지역의 지반이 약해 공사를 한곳은 도로에 큼직한 균열이 있는가하면 지반이 내려앉아 도의 한 면이 기울어져 있다.

이 같은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1일 높이 10m의 천공기크fp인이 지반의 약화로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다행이 논바닥방향으로 넘어진 것이 2차 사고를 면하게 한 것이다. 404번 도로 방향으로 넘어졌으면 인근 가옥이 붕괴 되었을 것이고 지나던 차량의 흐름에 영향을 줘 교통사고가 발생 할 수 있었던 사고였다.

넘어진 천공크레인외에 또 한 대의 천공크fp인이 있다. 이 천공크레인 역시 안 넘어질 것이라는 보장이 없어 안정관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어느 구가 일부러 넘어 트린것 같아서 경찰에 수사를 의뢰 하였다고 하나
크레인을 힘으로 넘어 트릴 수가 없어 차의 열쇠를 차 지붕에 두고 간 것을 누군가가 운전을 하여 넘어 트렸다고 말했다.

그러니 취재기자본 장면으로는 차가와 같이 넘어지는 데 자신도 사고를 당 할 수 있는 상황에서 누가 아무 이유 없이 크레인을 운전하여 넘어트리겠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404번 지방도의 균열과 기울림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700mm 차집관로 공사장면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위험물질 저장소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인화물질의 위험물 저장소는 두곳 전부 잠물쇠가 없이 열려있어 위험물 관리에 문제가 있다
ⓒ 뉴스타운 김종선^^^
이뿐만 아니다 공사장에는 가스와 인화성 물질들이 있는 위험물저장소가 있었으나 자물쇠가 잠기지 않은 체로 방치되었고 관리자를 기입해야하는 안내판에는 안전관리자의 성명이 적혀 있지를 않아 시공업체의 주먹구구식의 현장 관리가 도로균열등 교통사고의 유발원인이 되지 않았나? 한다.

문막읍 동화리 박모씨(46)는 “천공크fp인이 도로 쪽으로 넘어 졌다면 큰 교통사고가 2차적으로 발생 할 수도 있었을 거다. 지금 다른 편에 있는 천공크래인도 언제 넘어 질수 있을지 모르는데 공가구간을 지나기가 겁난다. 대형천공크레인이 넘어지지 않도록 안전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궁촌리에 거주하는 김모씨(53)는 “지난해 차집관로 공사를 하면서부터 도로에 균열이 가고 홈이 파여 자동차로 운행하기도 아찔한 실정인데 오토바이는 운행을 하지 못 할 정도이다. 균열이나 홈이 파인 도로 보수를 아스콘으로 임시방편으로 덥고 있지만 10여일도 지나지 않아 다시 파인다.

더 위험한 것은 도로가 좌측으로 기울어져 있어 초보운전자들은 상당히 위험한 도로이며, 골프장과 귀래로 통하는 길목으로 많은 차량이 운행을 하여 더욱 위험하다. 도대체 원주시청에서는 공사 관리 감독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면서 분노를 터트렸다.

원주시에서는 296억7천여만 원의 공사비로 차집관로 13.14km와 중계펌프장을 공사하고 있지만 국비가 97%로 국비가 원활하게 지원되지를 않아 공사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다.

아직도 2년이 더 길어질지 모르는 공사기간에 주민들은 위험한 도로를 살얼음판 걷듯이 운행을 해야 한다.

공사도 공사지만 주민의 안정 확보가 우선 되어야 한다는 것이 주민들의 일치된 주장이다.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공사장에 다른 대형천공크레인이 세워져 있다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404번 도로균열및 파임현상은 1km가량 이어져 있다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넘어진 대형 천공 크레인
ⓒ 뉴스타운 김종선^^^
^^^▲ 누더기도로의 이용불편 언제가 끝인가?위험한 404번 도로
ⓒ 뉴스타운 김종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와안수 2010-03-03 14:01:49
좋아요.
근데 공사로 망다진 도로는 어케하다고 하나요?
이거 그냥 난 몰라하면 안되는데.
수고 많이 하시고 와안수 그넘 어케사나요.

오구가구 2010-03-03 15:42:02
개넘들, 공사안내판데기 하나도 세우지 않고 축산분뇨처리장을 거쳐 오수처리장의 변변을 지나치게 해놓고 있지요. 말만 시장이지 하는 일을 보면 그 직함이 무엇인가 의심됩니다. 그리고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시의회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최소한의 직무를 다하고 의정활동보고서를 돌려야 하는것이 아니겠습니까?

회장님 2010-03-04 13:40:47
공사로 인한 피해가 없어야 하는데 일저질러 놓았으니 보수는 누가 돈을 줘서 복구을 하는지 복구비용도 공사비에 포함이되었는지 이곳을 다니는 주민의 피해는 누가비용을 부담하는지 참 의문이 가는 정도인것을 저도 현장을 보았네요 빠른 해결 부탁하고요 기자님 수고 많이 하세요

익명 2010-03-15 07:25:37
오구가구님, 백번 맞는 말쌈 입니다.
역내 의원들 정말 멉니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