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안드로이드폰에서 손쉽게 음악감상하자
이번 출시를 통해 네오위즈벅스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음악감상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서비스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올해만 400만대 판매가 예상되는 스마트폰 시장에 한 발 앞선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안드로이드용 벅스 어플리케이션은 와이파이(Wi-fi)나 3G 네트워크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실시간 전송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최신 음악차트와 최신 앨범 등 180만곡 이상의 벅스 음원이 제공된다. ‘원스탑서비스’로 신규 회원 가입 및 듣기 상품 구매, 음악감상까지 모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트위터와의 연동으로, 감상중인 노래 정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네오위즈벅스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바 있다. ‘음악듣기’ 상품의 매출과 아이폰을 통해 로그인하는 회원수가 증가하는 등 의미있는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제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까지 출시하게 돼 모바일 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네오위즈벅스 한석우 대표는 “네오위즈벅스가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에 이어 안드로이드 시장까지 선점하게 돼 경쟁사보다 크게 앞서나가게 됐다”며 “향후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다양한 스마트폰 시장과 태블릿 PC까지 공략하며 모바일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벅스는 유무선 컨버전스 시대에 대응하며 모바일 시장을 적극 선점하기 위해 최근 네오위즈의 자회사인 네오위즈인터넷과 합병을 선언했다.
네오위즈인터넷은 전세계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자 2회 대회’에서 국내 최초 1위를 수상할 만큼 개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번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도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양 기업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으로 음악포털과 SNS을 접목한 ‘벅스 2.0’, 세이클럽의 온라인 음악방송과 벅스의 서비스 연계 등을 진행하며 본격적인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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