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급한 것은 국책현안 홍보와 설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시급한 것은 국책현안 홍보와 설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정부 당내 화학적 융합과 국가통합내각 구성, 대국민 설득 배가 필수

이명박 정부는 집권초기부터 김정일과 내통하고 김대중과 야합하여 정권타도와 체제전복에 혈안이 된 친북반역세력에게 군중선동과 폭력투쟁의 빌미를 끊임없이 제공하여 국민의 준엄한 심판으로 枯死지경에 처했던 《폭동반란세력》에게 기사회생의 기회를 허용해 왔다.

그런 가운데 고소영 S라인과 강부자 인사로 뒤틀린 민심에 MBC PD수첩이 광우병괴담조작선동방송으로 불을 지르고 민노당, 민주당, 민노총, 전교조, 한총련, '진보(친북)연대', 참여연대 전국언론노조 등 친북세력이 총궐기하여 100일간의 촛불폭동으로 대한민국이 마비된 것이었다.

그리하여 취임한지 석 달도 안 된 81일 만인 작년 5월 22일 "국민 건강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로 시작하여 "미국인 식탁에 오르는 쇠고기와 똑같다는 점을 문서로 보장받았다"는 내용의 대국민 해명과 사과를 발표하였다.

그때 대통령은 "더 낮은 자세로 더 가까이 국민께 다가가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정 초기의 부족한 점은 모두 저의 탓입니다"라고 자인하면서 심기일전(心機一轉) 할 것을 다짐했다.

그러나 이에 아랑곳없이 민노당 강기갑 천영세 권영길 진보신당 심상정 민주당 손학규 정세균 등은 김대중의 '아테네 이후 직접민주주의'라는 독전과 '정의구현사제단' 등 종교의 탈을 쓴 '반역세력'의 응원에 한껏 고무되어 오종열 한상렬 이석행 박석운 정진화 등 골수 '위수김동 族'과 함께 제2의 5.18 구호를 내세우면서 2MB OUT과 청와대로 진격을 외쳐댔다.

그러자 촛불폭도의 기세에 질려 다급해 진 이명박 대통령은 6월 18일 특별기자회견을 통해서 "지난 6월 10일, 광화문 일대가 촛불로 밝혀졌던 그 밤에 저는 청와대 뒷산에 올라가 끝없이 이어진 촛불을 바라보았습니다. 시위대의 함성과 함께 제가 오래전부터 즐겨 부르던 아침이슬 노래 소리도 들었습니다"로 시작되는 《굴욕적 반성문》을 발표하기에 이르렀다.

李 대통령은 이어서 "캄캄한 산중턱에 홀로 앉아 시가지를 가득 메운 촛불의 행렬을 보면서, 국민들을 편안하게 모시지 못한 제 자신을 자책했습니다. 늦은 밤까지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수 없이 제 자신을 돌이켜보았습니다."면서 "자신보다도 자녀의 건강을 더 걱정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세심히 살피지 못했습니다"라고 《유모차 부대》에 사죄까지 하였다.

그때 이 대통령은 "아무리 시급히 해결해야 할 국가적 현안이라 하더라도, 국민들이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일지, 또 국민들이 무엇을 바라는지, 잘 챙겨봤어야 했습니다. 저와 정부는 이 점에 대해 《뼈저린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반성하면서 ▲국민의사 중시 ▲국민과 소통 ▲반대의견 경청을 다짐하면서 정작 《질서회복과 법치확립의지》는 언급도 못 했다.

법치확립의 의지가 없는 정부를 한껏 얕잡아 본 민노당과 민주당이 100일 촛불폭동의 후속투쟁으로 쇠 해머와 전기톱을 동원한 국회의사당기습점거로 12일 천하를 누렸다.

민주화 투쟁 운동권 1세대임을 자랑하는 이명박 대통령 정부를 상대로 거둔 전승(戰勝)을 자축하기 위해 9명의 민주당의원을 가족동반 21명의 대규모 골프 유람단을 태국에 파견키도 하였다.

그런데 강기갑 정세균 등 국정깽판세력에게는 '찍소리'도 못하고 수수방관하던 소위 親 李세력들은 지도부의 리더십과 전략 부재를 탓하고 자신들의 무기력 무책임을 자책하기에 앞서서 엉뚱하게 박근혜의 '한 마디'에 대하여 양비론입네 딴지걸기네 성토하기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한나라당이 당내 소통도 제대로 못하는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야당과 소통을 어떻게 바라며 항차 국민과의 소통을 어찌 하겠다는 것인지 답답타 못해서 한심하게 만 보인다.

이제 정부여당이 넘어야 할 산은 경제위기 극복과 정치통합이라는 대산맥과 통과해야 할 관문은 말 많은 4대강 정비와 미디어관계법 등 개혁입법이다.

오는 20일 제 44대 미국대통령 취임을 앞둔 1961년 생 버락 오바마는 우리식으로 말하면 친지김동과 위수김동에 홀딱 빠졌던 불혹(不惑)을 넘은 386세대이다.

그에 비하여 대한민국 제 17대 대통령 이명박은 이순(耳順)을 넘긴 1941년 생으로 쉽게 말해서 '한일회담과 굴욕외교반대'로 성가(聲價)를 올리고 있는 6.3세대로서 '전략적 동반관계'를 추구하고 있다.

그런데 태평양 건너 미국의 386세대는 경선 경쟁자 힐러리 우대와 重用으로 당내 융화는 물론 통합의 리더십을 과시하고 한국에서 문제만 터지만 입에 오르내리고 한 번도 실현해 본 역사가 없는 '거국내각'이 아니라 與野를 초월하고 朝野를 망라한 국가적 인재를 풀가동한 명실상부한 통합정부를 수립하여 '전 지구적 경제위기'에 힘차게 대처할 준비를 마쳤다.

그에 반하여 대한민국은 '아는 놈' 챙기기 식, '만만한 놈' 부려먹기 식, 《내 편 따로 네 편 따로》찢어 발리고, 편 가르고, 줄 세우고 《勝者獨食, 끼리끼리 해먹기》로 분열과 반목질시를 넘어 적대(敵對)와 모함, 중상모략과 음해가 판을 치는 이전투구와 사생결단을 벌이고 있는바 이런 병폐(病弊)를 치유치 못한다면 선진개혁은커녕 위기극복도 불가능 할 것이다.

최근 연초 개각설이 심심찮게 나돌고 있다. 이 대통령은 미국의 새 대통령 오바마를 벤치마킹하여 개각에 앞서 한나라당내 '물리적 화합이 아니라 화학적 융합'을 이루는 것을 전제로 이를 바탕으로 한 개각으로 국가통합형정부를 구성에 성공한다면 경제위기극복을 넘어 새로운 기회창출과 제 2의 도약으로 선진화에 이룰 수도 있을 것이다.

그와 동시에 친북반역세력에게는 더 이상 선전선동과 폭동반란의 구실이나 빌미를 제공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 제거하는 데 필사의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다.

이 대통령으로서는 당면 국정 현안이 되고 있는 4대강 정비 문제와 미디어관련법과 개혁입법에 대한 국민적 오해와 불신을 불식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여기에서 옛 중국의 宋나라 시절 저공(狙公)의 조삼모사(朝三暮四) 교훈을 재 음미 해 보자.

조사모사라 하면 우리는 흔히 얕은꾀로 남(백성)을 속이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그런데 그 내용을 보면 후일의 어려움을 대비하여 아침에 세 개 저녁에 네 개라는 당위성 및 명분과 당장의 배고픔을 면하고 보자는 욕구와 실리의의 충돌을 說得한 논리가 숨겨져 있다.

다시 말해서 朝三 暮四는 원숭이를 굶기지 않고 사육해야 할 사육자로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한 당연한 선택이다. 그러나 당장의 욕구와 눈앞의 이해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피 사육자인 원숭이들에게는 내일보다 오늘이 중요하며 저녁보다 아침이 급한 것이다.

이런 입장의 차이를 간파 한 狙公의 朝四 暮三은 단순한 속임수라기보다 설득의 지혜라고 할 것이다.

그렇다고 정부가 국민을 얕은꾀로 우롱하거나 속임수를 쓰라는 얘기는 결코 아니다. 다만 대국민 설득 노력에 소홀 했다는 점을 상기시키고자 함이다.

지금이라도 정부는 중요 국정현안이 제2의 촛불폭동의 불씨가 되거나 반역세력들의 악의적 선동과 대정부투쟁에 惡用당하지 않도록 치밀하고도 충분한 설득과 홍보 노력을 경주하여 대통령이 폭동반역세력을 상대로《제 3의 굴욕적 사과》를 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요구하는 바이다.

최근 인터넷과 일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박근혜 죽이기' 캠페인(?)은 정부 여당 내 불화와 자중지란을 심화시킬 뿐이다.

정부여당 뿐만 아니라 지각 있는 보수단체나 논객들은 국민의 오해와 반대가 만만치 않은 4대강 정비사업과 미디어관련 법등 개혁입법에 대한 친북반역세력의 선동과 반대 논리를 제압하고 국책현안으로서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설득에 주력하는 것이 바른 선택이라고 믿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믿으라 2009-01-16 16:55:36
홍보와 설득이라......
MB는 홍보와 설득의 문제가 아니라
스스로와 내각이 진솔한 마음가짐이 더 중요하다.
허구헌날 이랬다 저랬다하는 마치 거짓말쟁이같이 정책에 혼선만 가중시키는 그런 것 가지고는 아무리 홍보해도 소용없다.

이미 국민은 그듥의 말을 신뢰하지 않거든요...

뱀장어 2009-01-17 13:36:30
MB정권은 국민에 대한 홍보와 설득보다는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우리는 것이 더 필요합니다.
설익은 정책을 즉흥적으로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들의 반발과 비난이 쏟아진다는 것을 인정하고 인식해야 합니다.
MB정권과 한나라당은 진솔함을 보여 국민들의 신뢰쌓기가 우선입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