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자숙하고 국민께 사과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노무현, 자숙하고 국민께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토록 깨끗하던 노주변에 권력형 비리, 이리 많다니!

노무현씨가 말끔히 단정된 봉하 마을에서 관광객들을 모아놓고 현실정치에 개입하며, 이명박 정부의 정책에 대해 이러쿵저러쿵하며 언론을 한참 타면서 봉하궁 정치를 하더니, 봉하대군으로 일컬어지는 노건평씨가 권력형 비리 혐의로 구속되기에 이르렀다.

노무현씨는 그의 형 노건평씨의 비리에 대해서 “동생의 도리로서 사과할 수 없다”는 해괴한 말로써 대국민 사과를 거절했다.

노무현씨는 형의 잘못에 대해서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의무가 있다. 왜냐하면 노무현씨가 형인 노건평씨를 일컬어 “형은 시골에서 농사짓는 사람이다.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던 일을 상기 해 보아야 한다.

남상국씨가 자살한 배경을 생각해 보면 무언가 느낌이 있을 수도 있다. 동생과 형의 문제를 뛰어넘어 국가권력을 통째로 쥐고 있었던 대통령으로서 책임을 통감하지 못한다면, 노무현씨는 도덕 불감증을 한참 넘어선 후안무치한 인간으로 인정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형인 노건평씨가 권력형 ‘비리’를 저지르도록 엄호한 배경은 무엇보다 동생인 노무현씨가 국정을 책임졌던 대통령이 그의 곁에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렇게 봉하마을로 내려가자마자 큰 소리 치던 ‘노무현’씨의 기개(?)는 다 어디가고 남은 것은 노무현의 헝클어 진 인간성과 해이된 도덕성뿐이었나?

이 사회는 권력을 쟁취하기 위한 투쟁장으로 변해 있는지는 이미 오래 되었다. 권력이 떨어지는 순간 부귀영화도 한순간이다. 한조각의 허망한 구름에 불과하다.

노무현씨가 권력을 행사할 때는 천하가 다 내 것인 것처럼 권력의 속성을 그 당시에는 전혀 몰랐던 것 같다. 그럼에도 권력을 향해 또 다시 줄달음치는 듯했던 노무현씨의 강인한(?)모습은, 인간의 끝없는 욕망에서 비롯된 것이다.

권력을 내어 놓아보아야, 권력의 특성인-허무개그를 알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인간은 쥐꼬리만한 지배적인 권력을 한번 쥐어보려고 남여노소 할 것 없이 깨나 잘났다하면 발버둥치며 안간힘을 쓰는 것이다.

또 권력주변에서 그 한자리라도 하고 싶어 줄을 서고, 이들 속에서 ‘충성’ 경쟁을 수 없이 해나감으로서 조그마한 권력을 기대 하게 되는 것이 인간생활사다.

권력은 숱하게 공격을 당해야 하며 또한 숱하게 공격해야만 하는 인간사중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권력은 얼마 안 있어 떨어질 수밖에 없는 유한한 날개다.

노무현의 그 불패신화처럼 보였던 좌파 권력도 금방 떨어졌다 그토록 깨끗하다고 큰소리쳤던 노무현의 주변은 과거 그 어느 정권보다 지저분한 권력형 비리가 고구마 캐듯이 주렁주렁 연이어 나오고 있다.

영국의 철학자인 러셀은 에너지가 물리학에서 기본 개념인 것처럼 권력은 사회과학의 기본 개념이라는 사실에 입각하여 소히 권력의 형태와 진화과정을 설명했었다.

러셀경은 여론, 강제력, 경제력을 움직이는 힘이 곧바로 권력의 큰 형태로 보았었다. 러셀경이 설파한 권력의 해석중에 ‘강제력’은 그것을 지지하는 복종자의 심리적 관계에 따라서 전통적 권력(왕의 권위 등), 저돌적 권력(폭정 등)혁명적 권력(악동 혁명)등으로 분류했었다. 노무현의 권력은 러셀경이 해석한 ‘강제력’에 의한 국가정체성 파괴 권력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간 사회의 본질은 서로 화해하지 못하고 적대하고 있을 때 상대측을 타도함으로서 정치, 경제, 문화, 기타 모든 영역의 특권과 권리를 상대로부터 빼앗는 속성이 있다. 그 후 지배권을 장악하려는 기나긴, 머나먼, 고통스런 투쟁대장정에 올라서는 것이다.

지금 대권을 꿈꾸는 당사자들인 누구 누구를 보면 그들의 집념과 투쟁이 그 얼마나 덧없음을 아직도 그들은 그것을 잘 알지를 못한다. 세상을 제대로 명경지수처럼 볼 수 있는 혜안이 없는 어리석은 인간의 침침한 눈 때문에 대선이 끝나면 ‘권력의 해바라기’들은 고통속에서 부유하며 생존을 위한 또 다른 권력의 태양을 찾아 나서기 마련이다.

권력의 전형적인 또 다른 속성은 노무현 정권당시 언론을 싫어하여 기자실까지 폐쇄시킨 반민주성을 수도 없이 반복한다. 노무현 정부가 기자들과 벌이고 있었던 그 당시의 전쟁을 본인은 ‘권력·언론의 전쟁’이라고 명명 했었다.

기자실을 모두 없애고 통합 브리핑룸을 둠으로서 취재지원을 정형화 시키겠다는 것이 정부의 취지이며 이를 두고 언론들은 자유로운 취재를 방해하겠다는 얄팍한 꼼수로 규정하였었다.

기자들이 자유롭게 취재할 수 있는 공간을 제한함으로서 정부가 기자들의 손발을 묶는 결과를 초래시켰던 노무현은 대통령직을 물러선 뒤에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이들 친노언론의 도움으로 다시 내일은 도모하는 봉하궁에서 ‘거대한(?) 정치적 미래’를 꿈꾸고 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 노무현은 자숙하고 평정을 되찾으라! 그리고 국가와 국민들께 고개숙여 사과하라.

- 지난 5년간 허망한 권력의 노예가 되어 국가와 국민을 너무 심하게 괴롭혔노라고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