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 중심·시민 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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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시민 중심·시민 체감형 대중교통 서비스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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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인천교통공사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중대재해 위험 요인 원천 차단, 쾌적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 제공

2024년 인천시의 대중교통 서비스는 더 안전하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천광역시청사 전경

인천광역시는 19일 시청 장미홀에서 2024년도 인천교통공사 주요업무계획과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천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및 고객만족도조사 2년 연속 1위, 국토교통부 철도 안전관리 수준평가 5년 연속 우수등급, 행정안전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A등급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유 시장은 이와 관련해 공사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공사는 ‘지속 성장 사업 창출과 성과 중심 책임경영’의 경영 목표 아래 2024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공사는 ▲안전 총괄 컨트롤타워 역할 강화 ▲자체 혼잡도 관리시스템 구축 ▲자동소화장치 설치 등을 통하여 사업장 중대재해 위험요인을 원천 차단 하는 등 절대 안전 패러다임 혁신을 추진하고, ▲혼잡시간대 2호선 전동차 중련운행 실시 ▲차세대 도시철도 결제시스템 ‘Tagless Gate’ 확대 설치 ▲1호선 테마역사조성 ▲수유실 정비(10역) ▲화장실 리모델링(5역) 등 역사 편의시설을 개량해 쾌적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 2호선 전 구간 무인열차운행 시행 ▲BRT좌석제 정착을 위한 전기버스 증차(2대) ▲장애인콜택시 특장차 증차(40대) 등 미래 지향적인 대중교통체계를 본격 시동하고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체감하는 교통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교통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며, “시와 교통공사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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