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보 혜만 대종사, 한국불교선교종 화엄회 제7대 종정에 추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보 혜만 대종사, 한국불교선교종 화엄회 제7대 종정에 추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이하 선교종) 경보 혜만 대종사의 제7대 종정 추대자리 설법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이하 선교종) 경보 혜만 대종사의 제7대 종정 추대자리 설법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 화엄회 제7대 종정으로 추대된 경보 혜만 대종사는 “불법이 세간에 있으니 세간에서 깨달음을 떠나지 말라”는 가르침을 주셨다.

지난달 28일 오전 10시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코모도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이하 선교종) 주최로,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 화엄회 경보 혜만 대종사의 제7대 종정 추대법회가 성대히 치루어졌다.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이하 선교종) 제7대 종정 추대 법회가 11월 28일 부산 코모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봉행
사단법인 한국불교선교종(이하 선교종) 제7대 종정 추대 법회가 11월 28일 부산 코모도호텔 그랜드볼륨에서 봉행

제7대 종정에 취임한 경보 혜만 대종사는 “세간을 떠나서 깨달음을 구하면 마치 오리에서 뿔을 구함과 같도다”라며 “밝고 티 없는 청정한 법신은 연꽃이 티끌에 물들지 않음과 같도다. 사대는 본래 주인이 없고 오온은 텅 비었으니 문득 옛 거울을 밝히니 해와 달이 빛을 잃는구나”며 수락 법어를 내렸다.

선교종 중앙포교원 원장인 도청 스님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법회는 △삼귀의 △반야심경 △봉행사 △행장소개 △축사 △격려사 △헌사 △등단봉청 △불자봉정 △법장봉정 △법어 △임명장 및 위촉장수여 △결의문 낭독 △발원문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총무원장 대풍 도영 스님은 “경보 혜만 대종사님께서는 평소 참선과 교학을 놓지 않고 철저한 수행에 매진하여, 이(理”)와 사(事)를 겸비한 스님으로 운수납자들의 지남이 되고 있다“며 “이처럼 중생교화에 큰 발원을 세우시고 덕풍을 일으키시는 대종사님을 종정으로 추대하여 모시고 전 종도들은 종정 예하를 중심으로 결집하여 화합하고자 한다”고 봉행사에 갈음했다.     

강태우 대표이사 대한민국 불교 종단 주지 큰스님들과 인사
강태우 상임대표, 대한민국 불교 종단 주지 큰스님들과 인사

이어 화엄승가회 회장 자인스님과 정용환 부산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 축사에 이어 사상구 경승실장 성문스님과 성주사 조실 흥교 대종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흥교 대종사는 “선교종은 선종과 교종의 양종을 한국 최초로 병합하여 수행가풍과 승풍을 진작하여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종단"이라며 "오늘 종정으로 추대되신 경보 혜만 큰스님을 중심으로 결집해 종정 예하의 원력에 따라 화합과 전법 교화에 더욱 매진해야 할 것“이라며 격려사를 전했다.

이어 승정원 부원장 도신스님, 중앙종의회 의장 도정스님, 중앙사정원 원장 도경스님, 문화예술원 원장 월수스님의 헌사와 중앙교육원 원장 덕운스님의 결의문 낭독과 교무부장 덕광스님의 발원문이 있었다.

혜만 종정 스님은 1965년 3월 경북 문경 대승사로 출가해 1966년 3월 인봉 화상을 은사로 사미계를 수지했다. 이후 1971년 5월까지 5년간 선·교·율 삼장을 수학후 1972년 충북 중원군소재 세계사, 1977년 양산 금륜사, 1980년 영도 다보사 주지에 취임했다. 1996년 동호스님으로부터 구족계를 수지했으며 1983년 구덕산 수도사주지에 취임후 수도사에 선원을 열고 35안거를 성만했다.

법회 후 단체기념촬영
법회 후 단체기념촬영

한편, 이날 행사에는 대한불교조계종 흥교 대종사, 화엄승가회장 자인스님, 대한불교 승가공동회장 도현스님, 태고종 경남종무원장 성각스님, 대한불교옴조계종 종정 정오스님, 대선불교조계종 종정 혜승스님, 부산불교교육대학 학장 범혜스님, 대선불교조계종 부종정 대봉스님, 동국대학교 전 총동문회장 고담스님, 사상구경승실장 성문스님, 해운대불교연합회 사무총장 법안스님 등 사부대중 500여 명이 함께했다.

강태우 국제엔젤봉사단 상임대표 겸 국경없는 문화예술 오케스트라 총괄단장
강태우 국제엔젤봉사단 상임대표 

이날 참석한 강태우 국제엔젤봉사단 상임대표는 "이 큰 자리에 저를 불러주어 감사드리고 더더욱 발전하는 불교계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강 대표는 국제엔젤봉사단 상임대표와 국경없는 문화예술 오케스트라 총괄단장을 겸하고 있으며, 내년초 국제엔젤봉사단의 기획, 제작하는 코믹드라마 '파스텔사진관' 의 제작에 도움에 큰힘을 쏟고 있다. 파스텔사진관' 은 무명배우, 가수 등의 활동무대를 제공하여 스타급으로 부상시켜 그들이 차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코믹드라마를 기획, 제작하게 됐다. 

'파스텔사진관' 은 박진 연출로 연출단을 꾸려 그 막바지에 왔으며, 내년 초 방영예정으로, 후원에는 국제엔젤봉사단(조의신 총재), 뉴스타운(손상윤 대표), 포탈뉴스(최태문 대표이사), WK방송(권영현 대표), 엔젤큐(안혜연 대표), 파스텔스튜디오(박용호 대표이사), 국민정책평가신문(서정태 총재), 한국국악방송(김태민 대표이사), 월간문화(최수현 대표)가 함께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