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에이아이, ‘아웃바운드 AI 콜’ 특허 등록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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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에이아이, ‘아웃바운드 AI 콜’ 특허 등록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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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통화와 접목된 AI 기반 아웃바운드 콜 기술 ‘예약·설정 시간에 AI가 스스로 전화 걸어 업무 처리’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지난달 출원한 ‘영상통화 방식의 아웃바운드 AI 콜 시스템 및 그 구동방법’의 특허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등록으로 와이즈에이아이는 AI를 활용한 고객응대 분야에서 한 단계 진보된 기술력 입증은 물론, 경쟁사들에 대한 진입장벽도 높였다. 해당 특허는 ‘SOIP(Service Over IP)’ 기반의 보다 능동적이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아웃바운드 콜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보이는 ARS’나 ‘챗봇’ 등 다양한 고객응대 서비스가 개발됐으나, 이용의 불편함으로 아직까지 대부분의 아웃바운드 콜이 사람의 전화업무로 처리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고도화된 영상통화 방식의 아웃바운드 AI 콜 시스템을 개발, 제공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리 설정된 시간에 타겟된 고객을 대상으로, AI가 영상통화와 함께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형 정보를 제공한다면 사용자 편의성과 영업 효율이 극대화될 것”이라며 “이미 기존 도입처를 통해 자사의 아웃바운드 콜 서비스가 고객관계관리(CRM) 및 매출 신장 측면에서 큰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최근 와이즈에이아이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서비스 도입 병원 한 곳에서 월간 2만 5천건가량의 AI 발신이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53%의 고객과 연결 성공과 100여건의 방문 예약을 이끌어냈다. 이어, 방문 후 다른 치료까지 연계되며 해당 병원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10% 상승했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현재 대형 검진센터 전(全) 지점과 재활병원에 △상담 후 재방문 △검진 전 확인사항 △검진도래자 관리 등의 아웃바운드 AI 콜 시스템을 개발하고 오픈을 목전에 두고 있다”며 “서비스의 실용성을 확인한 만큼 향후 ‘에이유(AiYOU)’ 등 신사업 모델에도 적용해 최적의 AI 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개발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중심으로 다양한 AI 고객응대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기술특례상장을 목표로 최근에는 AI에 감정을 입히는 기술이나 답변 중 고객이 말하면 답변을 중단하고 사람과 대화하듯 청취모드로 변경하는 기술 등 다양한 신기술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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