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 지난 2일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사업소, 읍면동 공직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직원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대민행정 친절 마인드 역량을 강화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시민이 만족하는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한마음 CS 전문강사는 ‘셀프리더십과 고객 응대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자기 이해와 욕구 파악, 원만한 조직 내·외부 관계소통, 고객 및 직장 만족의 상관관계 등을 설명했다.
또한, 시민이 원하는 친절 민원서비스 응대기법을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고객 위주의 공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강조했다.
교육은 기존의 친절교육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공직자 본인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하도록 했고, 이를 발전시켜 민원인의 마음까지 이해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과 현장위주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박은영 민원과장은 “이번 친절교육을 통해 동료 공직자들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과 공감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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