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이달 말일까지 민원사무편람 현행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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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이달 말일까지 민원사무편람 현행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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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등 정비,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

강화군은 민원인에게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민원사무편람 400여종에 대해 일제정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원편람에는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담당부서, 처리절차, 처리 기간,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사항이 수록돼 있다.

법률 제개정 등에 따른 내용 및 서식변경, 신규사무 등록, 폐지 사무 삭제 등 변경 사항을 반영하여 현행화 한다는 계획이다.

정비완료 후 군 홈페이지에 게시해 주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사무편람은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만큼 정기적으로 민원 편람 서식을 정비해 군민이 민원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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