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기아 11월 국내외 판매 총 604,00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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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아 11월 국내외 판매 총 604,00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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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11월 35만 1,179대 판매
- 기아, 2022년 11월 25만 2,825대 판매

* 현대자동차

- 202211월 전 세계 시장서 총 351,179대 판매, 전년 대비 10.7% 증가

- 국내 시장서 총 6926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

- 해외 시장서 총 29253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13.8% 증가

현대자동차는 202211월 국내 6926, 해외 2925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51,179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8% 감소, 해외 판매는 13.8% 증가한 수치다.

- 국내판매

현대자동차는 202211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한 6926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3,754, 아이오닉 6 3,905, 쏘나타 3,739, 아반떼 5,700대 등 총 17,098대가 팔렸다.

RV는 팰리세이드 4,366, 싼타페 2,864, 아이오닉 5 1,920, 투싼 2,312, 캐스퍼 5,573대 등 총 19,256대가 팔렸다.

특히 5,573대가 판매된 캐스퍼는 20219월 출시 이후 월 최다 판매를 기록하였으며, 현대자동차는 12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판매 및 바디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터는 7,020, 스타리아는 3,325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2,612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1,364, G80 4,224, GV80 2,214, GV70 2,832, GV60 405대 등 총 11,615대가 팔렸다.

- 해외판매

현대자동차는 202211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8% 증가한 29253대를 판매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재확산세, 원자재 가격 상승,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확대 등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상황이 점차 회복세를 나타내는 가운데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하고 생산 및 판매 최적화 전략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와 수익성 강화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 기아자동차

- 글로벌 시장에서 총 252,825대 판매, 전년 대비 15.0% 증가

-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9,335대로 최다 판매, 셀토스와 쏘렌토 이어

- 공급 확대, 신차 출시, 내실 있는 전략 등으로 코로나19 이후 월간 최대 선적 기록

기아는 202211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2,200, 해외 20625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한 252,825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13.4% 증가, 해외는 15.4% 증가한 수치다.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9,33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7,947, 쏘렌토가 19,949대로 뒤를 이었다.

국내 판매

기아는 202211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13.4% 증가한 52,200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카니발로 7,565대가 판매됐다.

승용 모델은 레이 4,098, K8 3,867, 모닝 3,356, K5 3,208대 등 총 17,456대가 판매됐다.

카니발을 비롯한 RV 모델은 쏘렌토 6,656, 스포티지 5,762, 셀토스 3,449대 등 총 28,408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5,951대 팔리는 등 버스와 트럭을 합쳐 총 6,336대가 판매됐다.

- 해외 판매

기아의 202211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5.4% 증가한 20625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3,573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4,498, K3(포르테)16,711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사태와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현상이 점진적으로 완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공급 확대와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 내실 있는 판매 전략 등으로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 결과 지난달 선적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월간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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