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 아디다스 축구 캠페인 “드림 빅(DREAM BIG)” 런칭베컴과 실리섬 소년 ⓒ 뉴스타운 김종선^^^ | ||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 아디다스(www.adidas.com)가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들과 가장 작은 축구팀의 이야기를 담은 2008 축구 캠페인“드림 빅(Dream big)”을 런칭했다.
이번 캠페인 “드림 빅”은 세계적인 축구 대회인 UEFA EURO 2008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작은 축구 팀에 초점을 맞춰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축구선수를 꿈 꿀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캠페인의 내용은 아디다스의 올스타 축구 선수인 카카, 메시, 제라드, 베컴 등이 유럽의 작은 나라인 안도라(Andorra)와 산 마리노(San Marino), 영국의 실리 섬(Isles of Scilly)의 축구 팀들을 격려하고 직접 가르쳐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진정한 아디다스 브랜드 정신을 보여주게 된다.
아디다스는 각 지역의 유소년, 소녀들은 뽑아 축구에 대한 실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특히 아이들과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의 만남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진실한 감정의 순간을 이끌어 내기 위해 유명 축구 선수들이 참여한다는 사실을 숨긴 채 진행 되어 더욱 사실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었다.
유럽 국가 대표 팀 중에 가장 낮은 랭킹을 차지하고 있는 팀 중 하나인 산 마리노에는 카카, 사비 알론소, 로빈 반 페르시 선수들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축구 경기가 열리는 영국의 작은 섬 실리에는 데이비드 베컴, 스티븐 제라드, 패트릭 비에라, 미하엘 발락이, 세계 축구 랭킹 179위의 안도라에는 첼시 감독인 호세 무링요를 비롯 리오넬 메시, 데이비드 비에라, 루카스 포돌스키, 아르옌 로벤이 방문하여 각 지역의 아이들에게 다양한 축구 기술 직접 가르치며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특별한 시간을 가져 이번 다큐멘터리에 친밀한 요소와 유쾌한 재미를 더해 주었다.
^^^▲ 2008 아디다스 축구 캠페인 “드림 빅(DREAM BIG)” 런칭안도라 주이어 선수들 ⓒ 뉴스타운 김종선^^^ | ||
“드림 빅” 캠페인은 선수들과 아이들, 모두 큰 꿈을 가지고 있으며 축구에 대한 사랑으로 하나가 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더 나아가 최고 수준의 선수들이 우리와 같은 일반인들에게 불가능을 극복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아디다스의 브랜드 캠페인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정신을 잇는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
이번 캠페인은 UEFA EURO 2008 시즌 동안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미국 등 전세계 TV, 디지털, 모바일, 신문, 잡지, 아디다스 매장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아디다스 축구화를 구성하는 Predator, F50, adiPURE의 각각의 더 풍부한 볼거리와 선수들의 숨은 이야기는 다큐멘터리 형식의 12개의 에피소드로 아디다스 홈페이지 (www.adidas.com/football) 에서 전체 상영된다.
^^^▲ 2008 아디다스 축구 캠페인 “드림 빅(DREAM BIG)” 런칭카카와 산마리노 선수들 ⓒ 뉴스타운 김종선^^^ | ||
뉴스타운
뉴스타운TV 구독 및 시청료 후원하기
뉴스타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