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따라 민원봉사과, 건축과 및 대한지적공사(청주시지사)와 합동으로 현장민원 처리반 6명을 편성하여 지적, 건축 등 부동산관련 민원을 주민의 생활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과 접수 처리를 병행하여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민원은 지목변경, 합병, 분할, 지적측량 등 지적민원업무와 건축물대장 말소, 기재사항변경 등 건축물관리업무로 부동산관련 생활민원을 처리해 주게 된다.
또한 상당구는 이번 오근장동주민자치센터를 시작으로 금년 말까지 자연부락을 순회하며, 연 8회 민원현장처리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처리제 실시로 시민중심의 창의현장행정실현 및 새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실용행정 등 행정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병홍 상당구청장은 “앞으로도 1%의 작은 변화로 99%의 감동을 줄 수 있는 고객 맞춤식 감동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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