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땅의 아름다운 조화 "산수유 축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친환경 땅의 아름다운 조화 "산수유 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제 6회 산수유와 개군 한우가 어우러진 축제 성료

^^^▲ 산수유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불꽃놀이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4일(금) 11시 개군면 개군 레포츠공원 일대에서 김선교 양평군수와 이인영 양평군의회 의장 그리고 정병국 국회의원과 정인영 도의원, 김해경 경찰서장, 이상벽 양평군 홍보대사 등 1,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양평 산수유및 개군한우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6회째를 맞이하는 양평 산수유꽃 축제는 내리와 주읍리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로 우리나라의 가장 오래된 산수유 나무 군락지이며 꽃이 흐드러지게 피우는 매년 이맘 때면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노란 물결의 장관을 이룬 봄을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박광희 산수유 꽃및 개군 한우 축제 준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산수유 꽃이 만개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만개한 꽃 속에서 축제를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에도 화창한 봄 날씨 속에 만개한 산수유 꽃을 보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또 "물 맑고 산좋은 개군의 산수유 마을 축제를 함께하기 위해 외지에서 찿아준 관관객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하면서 "개군면 내리와 주읍리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천혜의 자원인 산수유 꽃과 전국제일의 브랜드로 자리잡은 물 맑은 양평 한우를 주제로 개군면민이 일심 단결하여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축제 곳곳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행사에 다함께 참여하시고 마음껏 즐겨달라"고 말하면서 개군 산수유 꽃 축제와 한우 축제가 전국 유명 축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 양평 개군은 추읍산과 신내천 그리고 남한강 피사성 등 아름답고 유서 깊은 관광자원이 많이 있으며 전국 최고의 개군 한우와 산수유를 테마로 '산수유 마을 개군한우 축제를 개최하여 다시 찿고 싶은 웰빙의 고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또 '우리 군민들이 생산한 전국 최고의 개군 한우와 산수유 그리고 비름나물 등을 널리 홍보하여 농가 소득을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켜 더욱더 활기찬 고장으로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특히 "산수유마을 개군한우를 통해 개군 발전은 물론 생태행복도시 희망의 양평을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양평군의회 박장수 의원도 축사를 통해 “산수유 꽃이 만발하여 다행히 축제와 적절한 조화를 이루워 산수유 향이 가득함은 물론 전국적으로 최고급 육질을 자랑하는 개군 한우와의 절묘한 조화 속에 봄의 향기까지 그윽한 아름다운 양평을 마음껏 누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지방 자치시대에 지역주민의 소득증대가 가장 중요한 화두로 표출되고 있는 만큼 질 높은 서비스와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고 테마가 살아있는 프로그램을 갖춘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본 축제가 국내에서 10대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이번 산수유 축제는 산수유 열매와 꽃을 재료로 한 다양한 먹을거리와 차, 개군면의 특산품인 토종 한우 시식회를 비롯하여 산수유 묘목판매, 산수유 백일장 및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6일까지 열렸으며 군민을 비롯해 수도권 주민 7만 여명이 방문해 대 성황을 이루웠다.

^^^▲ 축사하는 김선교 양평군수김선교 양평군수가 4일 개군레포츠공원에서 개최된 제6회 개군한우및 산수유 축제에 참가해 축사를 하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산수유 마을 전경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축제에 참석한 내빈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면민의 날 대회사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유수희 장학금 전달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친환경 고장다운 입장식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친환경 농촌 "입장이요"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군 악대의 힘찬 연주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농자천하지대본
ⓒ 뉴스타운 고재만 기자^^^
^^^▲ 자랑스런 군민상김선교 양평군수가 4일 산수유, 개군한우 축제에서 자랑스런 군민상 후보에게 상을 주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이상벽 양평군 홍보대사이상벽 양평군 홍보대사와 김해경 양평경찰서장 그리고 김선교 양평군수가 한자리에 앉아 산수유 축제 개막식을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산수유 차 마셔보세요개군한우와 산수유 축제가 열리는 개군레포츠공원에서 최지영(5세, 여)양이 청운면 갈운1리에서 우정 축제에 참가한 김광숙(새마을부녀회) 회원에세 산수유 차를 따르고 있다.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개군한우및 산수유 축제 상징 마크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 산수유 마을 전경
ⓒ 뉴스타운 고 재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갈운리 2008-04-11 21:30:18
항상 양평군을 위해 많은 기사 써주시고, 수고많으십니다 ^^
고향에 오시면 저희집에 한번 놀러오세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