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미국 시장에 콘덴싱 온수기 최초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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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미국 시장에 콘덴싱 온수기 최초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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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5,000대 25억 수출 규모로 올 목표 절반 달성

온수혁명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가 미국에 첫 발을 내딛었다.

생활환경 창조기업 경동나비엔(대표 김철병, www.kdnavien.co.kr)이 국내 업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콘덴싱 온수기 수출 계약에 성공하며 첫 해외 출고를 하였다고 28일 밝혔다.

해외 유수 난방기업의 경합장이 되고 있는 미국 온수기 시장에 국내 최초로 발을 내딛은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 는 지난달 뉴욕에서 열린 세계 최대 냉난방 전시회인 ‘AHR EXPO 2008’에서 최초 공개된 미국 시장 전략 상품으로 현지 딜러 및 해외 난방기업들의 큰 호응을 끌며 많은 계약문의를 받고 있다.

이번 계약된 수출 물량은 총 5,000대이며 올해 미국 수출 목표 물량인 11,000대의 절반에 이르는 대형 계약으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270만불(약 25억 원) 규모다.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는 경동나비엔의 20년에 걸친 콘덴싱 기술 노하우와 보일러에 ‘온수 혁명’을 불러 일으킨 ‘Multi&Rich’ 온수 기술을 결합해 미국 환경에 맞게 개발한 제품이다.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온수기 중 최고효율인 98%의 열효율을 기록해 에너지 절감과 배기가스의 배출 감소 효과가 뛰어난 ‘고효율, 친환경 온수기’로 기존 미국의 저장식 온수기의 온수 용량 및 온도편차의 문제점을 해결해 빠르고 일정한 온도로 풍부하게 사용할 수 있어 온수 불만사항을 말끔히 해결했다.

또한, 품질과 안전에 까다로운 미국 시장인 만큼 해외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부품과 기능을 채용했다. 기존 미국과 일본 업체의 온수기는 핵심 부품인 열교환기에 내구성이 약한 동(銅)재질을 사용해, 백화현상 등 부식으로 인한 짧은 수명이 단점이었다.

그러나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는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레스 재질의 열교환기를 자체 개발해 기존 동(銅)열교환기 대비 제품 수명을 20배나 연장, 현재 미국에 출시된 온수기 중 제품보증 기간이 가장 길다.

제품안전에 있어서도 온수기 제어장치인 마이콤을 업계 최초로 두 개를 장착(Dual Microprocessor)해 하나의 마이콤에서 이상이 생겨도 다른 마이콤에서 문제 없이 최고의 제어능력을 발휘하는 한다.

또한, 공기압력센서 (APS-Air Pressure Sensor)를 채택하여 연소에 필요한 최적의 공기량을 감지, 공급해 바람이 심한 고층아파트나 공기가 희박한 고산지대에서도 안정적인 연소를 실현하게 해주며, 온수기 내부의 누수를 감지해 제품 및 재산상의 2차 피해까지 막아주는 누수감지센서 채용 등 다양한 제품안전 기능을 갖췄다.

현재 미국 온수기 시장은 최근 고유가 시대와 기후변화협약 관련해 열효율이 높고 배기가스 감소효과가 뛰어난 콘덴싱 온수기의 수요가 정부의 세제지원혜택 등 고효율친환경 제품 장려정책과 함께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콘덴싱 노하우가 풍부한 경동나비엔에 있어 시장 진출의 호기로 판단된다.

에너지 절감과 뛰어난 온수능력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 증가도 ‘고효율 콘덴싱’과 ‘온수중심’ 컨셉으로 이미 국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경동나비엔에게 강점이 될 것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경동나비엔은 미국 진출을 위해 지난 2001년 국내 업계 최초로 미국 안전 인증 마크(ETL)을 획득하며 보일러 수출을 타진하였고, 2006년 현지법인 NAVIEN AMERICA.INC.를 설립, 미주지역의 수출 거점을 마련하고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동나비엔 김철병 대표이사는 “미국법인을 통해 선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100만달러를 호가하는 북미 호화주택 홍보물에 나비엔 콘덴싱 온수기를 메인 헤드로 꼽을 만큼 기존 미국 온수기 대비 30% 이상 뛰어난 에너지 절감효과와 온수능력, 내구성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며 “이번 수출은 성공적인 중국진출에 이어 본격적인 미국시장 개척의 신호탄으로 향후 미국 순간식 온수기시장 Top3에 올라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중국과 미국의 글로벌 거점을 토대로 유럽, 미주, 중남미를 아우르는 글로벌 수출 벨트를 구성해 적극적인 해외시장을 공략, 전세계 30여 개국에 보일러를 수출하며 17년 연속 대한민국 보일러 수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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