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체성수호운동본부 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가정체성수호운동본부 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4 ‘법률적 제도적 장치 정비’ 에 대처 연방제개헌저지선 확보 필수

 
   
     
 

18일 저녁 시내 모처에서 애국운동단체 대표와 전직 정보수사기관 간부 등 정통보수를 표방하는 인사 6명이 회동하여 (가칭) 국가정체성수호운동본부 설립을 결의했다.

모임에 참석한 대표자들은 17대 대선을 통해서 ‘한나라당을 통한 정권교체’에는 일단 성공을 했지만 이념문제를 위시하여 대북정책 및 국가안보 측면에서는 ‘불안감’을 완전히 떨쳐 내기에는 여전히 미진한 부분이 있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 했다.

이들은 특히 이명박 당선자의 “이념을 넘어 창조적 실용주의”를 제창한데 대하여 국정일반에 적용할 수 있는 주제이기는 하지만 엄연한 분단국가 대통령에게 대북정책과 안보문제에까지 이념을 벗어난 실용주의란 있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나라당은 물론 지난 10년간 친북정권을 떠 받쳐온 대통합민주신당조차 ‘실용주의’를 강조하는가 하면 ‘노동당 1소대’ 노릇을 해온 민노당도 ‘從北路線’을 버리겠다고 한 것은 이념적 차별성을 모호케 하여 실용주의로 위장한 중도좌익 득세와 정통보수의 토대상실을 우려케 한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번 4.9 총선물갈이를 통해서 ‘실용으로 포장된 좌파’가 대거 등장 하면 10.4 선언에 명시 된 ‘법률적 제도적장치 정비’를 빌미로 한 국가보안법 폐지와 개헌 논란이 제기 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 연방제개헌저지선 100석 확보가 필수라는 데에 공감했다.

따라서 이들은 중도로 위장한 친북좌익세력의 원내진출을 봉쇄하고 미전향 주사파 잔당을 철저히 가려내는 한편 이명박 정권의 좌경화를 저지하고 원내에 건전한 정통보수세력을 최대한 진출시켜 《연방제개헌저지선 100석 목표》를 달성키로 하였다.

이들은 합법적 테두리 안에서 비공개 활동을 원칙으로 하되 뜻을 같이 하는 純血 정통보수 단체 및 개인과 긴밀하게 연대 공조 하에 강력한 운동을 전개해 나아갈 것을 결의 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익명 2008-01-19 17:14:44
[보도자료]

‘한국보수운동과 자유신당(가칭)의 정체성’토론회
1월 22일(화) 오후2시-4시 한국프레스센터(19층)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수호하는 보수단체연대 ‘자유전진연합’과 인터넷신문 ‘뉴스타운’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나라사랑어머니연합’ 등 애국시민단체 들이 후원하여 1월 22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대선이후 ‘한국보수운동의 방향과 자유신당(가칭)의 정체성’에 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중앙대 이상돈 교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프리랜스 기자인 김성욱의 씨의 발제와 배진영(월간조선 기자), 이혜연 (자유신당 창준위 대변인), 류석춘 (연세대 교수), 손상윤 (뉴스타운 전 발행인), 박상학 (자유북한운동 대표), 박진하 (자유개척청년단 부대표), 박철성 (자유전진연합 대표) 등 각계 각층의 전문가와 애국시민단체대표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후원으로 나서는 애국시민단체는 자유개척청년단, 구국결사대, 자유생명의사회, 나라사랑어머니연합, 자유북한운동, 자유북한군인연합,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자유수호청년위원회, 자유미래수호연합, 자유수호국민연합, 한국인터넷언론인협회, 나라사랑기도회, 대한노인연합회 등 그동안 ‘잃어버린 10년’ 친북좌파정권종식에 앞장서 온 애국시민단체들이다.

토론해 주최측인 자유전진연합은 “한나라당의 보수층 독점적 지지는 끝났다. 지난 친북좌파정권(김대중, 노무현) 10년을 경험하면서 우리는 엄청난 역사적 과업을 자각하게 되었다”며 “뭔가 대한민국의 존립을 안전하게 지킬, 굳건한 기초를 만들어야 할 필요성을 자각하게 되고 그 위기의식에서부터 출발하게 됐다”며 이번 토론회 개최 의의를 밝혔다.

친북좌파정권의 잃어버린 10년과 17대 대선의 한나라당과 이명박의 집권은 대한민국의 허약한 이념적 체질과 취약성을 노출시켰다는 자유전전연합은 이런 차원에서 대한민국 보수주의 정당은 필연적이며 보수주의 국민운동의 철저하고 전면적인 실천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국 보수주의 정당의 출현과 국민운동 실천과 성공은 보수 국민혁명으로 완성되고 결실을 맺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국 보수이념 정당은 향후 오십년, 백년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굳건한 사상과 이념, 그에 기초한 일관된 정책을 주장하는 정당이 되어야 하며, 당의 지도부도 사상과 이념으로 무장하고 정책적 전문성, 확고한 결단력과 행동력을 가진 애국적 보수주의 전사(戰士)들이 되어야 한다는 게 이번 토론회의 주요 쟁점사항이다.

토론회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9층

토론회일시
2008년 1월 22일(화) 14:00-16:00

사 회 자
이상돈 (중앙대 교수)

발 제 자
김성욱 (프리랜스 기자)

토 론 자
배진영 (월간조선 기자), 이혜연 (자유신당 창준위 대변인), 류석춘 (연세대 교수), 손상윤 (뉴스타운 전 발행인), 박상학 (자유북한운동 대표), 박진하 (자유개척청년단 부대표), 박철성 (자유전진연합 대표)

주최/주관
자유전진연합, 인터넷신문 뉴스타운 (공동 주최,주관)

참여후원단체
자유전진연합, 자유개척청년단, 구국결사대, 뉴스타운, 자유생명의사회, 나라사랑어머니연합, 자유북한운동, 자유북한군인연합, 대한민국어버이연합, 자유수호청년위원회, 자유미래수호연합, 자유수호국민연합, 한국인터넷언론인협회, 나라사랑기도회, 대한노인연합회, 등 애국시민단체

연 락 처
손상윤 011-701-3275

익명 2008-01-20 09:50:17
성공적인 토론회가 되시길 바랍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