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업계 최초 CCMS인증 획득
SK텔레콤, 업계 최초 CCMS인증 획득
  • 보도국
  • 승인 2007.12.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에 이어 고객보호 리딩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확고화

선진국의 보편화된 시스템으로 고객 불만을 처리한다.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2천만 가입자의 고객만족을 위해 도입한 CCMS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통신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란 기업이 소비자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소비자 불만이 제기될 경우 사전 구제를 통해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간에 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CCMS는 기업이 도입을 천명하고 인프라 및 운영과정을 기업 소비자 전문가 협회 (OCAP: The Organization of Consumer Affairs Professionals in Business)로부터 평가받으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최종 인증 심사를 한다.

현재까지 CCMS 인증을 받은 기업은 교보생명 외 8개사이며 이번 인증 심사를 통해 SK텔레콤 외에 6개사가 추가 되어 최종 16개의 기업이 인증을 받게되며, 특히 통신업계에서 최초로 SK텔레콤이 인증을 받게 되었다.

SK텔레콤은 올해 3월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 10년 연속 1위, 9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8년 연속 1위, 10월 한국산업 고객만족지수 (KCSI)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하였으며 통신 업계 최초 CCMS 인증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을 한층 더 인정 받게 되었다.

박영규 CV 추진실장은 “ SK텔레콤이 World Leader로서 성장하기 위해 고객 지향적인 경영과 이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