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12일간 일정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12일간 일정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
원유민 의장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제205회 임시회 /화성시의회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는 지난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205회 임시회를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이 포함된 3조1,690억 원 규모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총 35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보다 2,574억 원이 증가된 규모로 보다 적극적인 코로나19 위기 대응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시키고, 하반기 주요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시민생활 불편해소, 안전도시 조성에 중점을 두고 편성된 예산안이다.

주요 사업별로 보면 △동탄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189억 원 △동탄9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비 48억 원 △화성시민대학 조성(구 농수산대 리모델링사업) 30억 원 △서부권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26억 원 △하반기 예측하지 못한 재해재난수요와 코로나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한 재난관리기금 전출금 50억 원 등이 반영됐다.

화성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별로 위원들을 추천받아(구혁모, 김경희, 김도근, 배정수, 박경아, 이은진, 차순임, 최청환)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회기 기간 동안 보다 심도 있게 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채덕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임채덕 의원은 “병점역 복합환승센터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으나, 시민의 생각과 화성시의 입장이 많이 상이하였다. 화성진안신도시의 국토부 발표로 병점역의 중요성이 더 대두되는바 화성시는 병점역 주변 개발방향에 대하여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것임을 요청한다.”고 발언했다.

이번 회기에 다뤄질 조례안은 △이은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 사회성과보상사업 운영 조례안」 △김홍성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이창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 경로당 및 마을회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경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화성시 어린이·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교통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22건이다.

원유민 의장은 개회사에서“우리 화성시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청년 도시로, 최근 화성 진안과 봉담3 지구가 공공주도 3080+주택공급 대책에 포함되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화성시의회도 집행부와 협력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모두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의 기반마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그 어느 때 보다 신중하고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화성시의회 제205회 임시회 개회사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화성 시민 여러분,

서철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제205회 화성시의회 임시회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 달 넘게 이어진 폭염과 끈질기게 우리를 괴롭히는 코로나로 즐거워야 할 휴가조차 맘 편히 보내시지 못한 채 힘겨운 여름이 지나갔습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혼신의 힘을 다해 코로나를 통제하고 있는 의료진과 일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4차 대유행으로 시민들의 삶에 다시 한번 위기가 찾아왔지만 시민들의 단결과 협조로 이 고비를 반드시 넘길 것입니다. 다행히 백신 1차 접종률은 전 국민 대비 55%를 넘었습니다. 실질적인 집단면역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우리가 감염병과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의 단합된 동참이 필요합니다.

존경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우리 화성시는 계속 성장하는 청년같은 도시입니다. 천혜의 입지로 개발 수요는 폭증하고, 인구 유입도 계속됩니다. 다른 어떤 자치단체도 견줄 수 없는 다양한 현안사업과 대형 국책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공공주도형 부동산 추가 공급정책으로 화성 진안과 봉담3 지구를 지정함에 따라 우리시는 실무추진기획단을 구성하였고 시민 중심의 사업 추진, 포용 성장을 위한 협력적 개발 추진, 지속가능한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화성시의회에서도 집행부와 더불어 신규 개발사업에 이러한 대책이 반영되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화성시의회는 화성 진안 지구와 봉담3 지구를 포함한 정부의 공공주도 3080+ 주택 공급 대책을 적극 환영하지만, '수원시 전투비행장 화성 이전은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표명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 열리는 이번 제205회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5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 모두가 시민의 복리증진과 직결되고 지역발전의 제도적 기반 마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내실 있는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으로 원활한 회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고, 예산안 의결 즉시, 조속한 집행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 화성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이 있기에 존재함을 잊지 않고, 시민 여러분을 위해서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시민 곁에서 행복한 소식과 희망을 전하는 시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