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년 미세먼지 저감성과' 언론 브리핑
평택시, '2020년 미세먼지 저감성과' 언론 브리핑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1.2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대비 24% 저감, 경기도 내 최고수준 감축
김진성 환경국장 /평택시

경기도 평택시는 26일 오후 2시 시청 브리핑 룸에서 ‘2020년 미세먼지 저감성과’에 관한 비대면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평택시는 작년과 비교하여 올해 초미세먼지 농도를 23.9% 개선해 경기도 최고수준의 감축율을 보였다. 전국 감축비율인 17.4%, 경기도 감축비율인 17.7%와 비교해 보아도 평택시의 개선수치는 돋보인다.

시의 발표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시행한 계절관리제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산업계의 영향 등을 고려해도 평택시의 미세먼지 저감 수치는 이례적으로, 그동안 추진한 저감 노력에 많은 성과가 있다는 것이다.

△올해 1월 준공된 평택항 육상전원공급장치(AMP) △'19년 12월 구성된 경기-충남 미세먼지 공동협의체 활동 △한국서부발전 중유발전기 청정연료전환 △현대제철 소결로 개선 △평택항의 배출규제해역(ECA)지정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와의 연대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성과를 이루어 냈다.

대내분야 정책으로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조기폐차 등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 사업 △친환경차 보급 사업 등 평택시 지역특성에 맞는 친환경 그린뉴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1월에는 경기도 지자체 최초로 수소충전소를 설치했다. 시는 현재 추진 중인 수소에너지생산시설을 필두로 수소액화, 연료전지발전 등을 갖춘 수소 융복합단지를 2030년까지 구축해 평택시를 수소도시로 구현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우리시는 위기를 기회라는 관점으로 보고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 힘을 다했으며 경기도 최고수준의 미세먼지 감축율을 달성했다”며 “그러나 여전히 미세먼지 농도는 시민들 건강에 위협적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미세먼지 정책을 통해 푸른 하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