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저소득층 대상 2021년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안성시, 저소득층 대상 2021년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 김병철 기자
  • 승인 2021.01.20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1차 신규가입자를 오는 2월 1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Ⅱ란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월 10만원씩 저축하면 정부가 본인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의 근로소득장려금을 3년 만기 시 최대 360만 원 추가 지원해 주는 통장이다.

가입대상은 가구 전체의 소득 인정액이 2021년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주거·교육수급 가구 및 차상위 계층 가구로써 가입일 현재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가구여야 한다. 단, 법정 차상위가 아니더라도 소득재산 요건을 충족하면 가입 가능하다.

지원은 가구당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차상위를 대상으로 한 유사 자산형성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과거에 혜택을 받은 가구는 중복참여가 불가하다.

가입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방문 전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문의 후 준비해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의 경우에는 희망키움통장Ⅰ이나 청년희망키움통장에 가입하여야 하며, 생계·의료급여 탈 수급 후 장려금을 지급받은 사람은 희망키움통장Ⅱ의 기준 충족 시 가입가능하다.

희망키움통장Ⅱ 지원금은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운영자금, 그 밖의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해야 하며, 지원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3년의 유지기간 동안 총 4회의 교육 및 사례관리 6회를 이수하고 가입시점 이후 기준 사용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