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실시공 의혹을 받고있는 공주 우금티터널.^^^ | ||
공주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567억2700만원이 투입된 동부간선도로건설은 삼성물산(도급비율 60%)과 우석건설(도급비율 40%)의 공동도급으로 지난 2000년5월27일에 착공, 2006년11월9일 준공됐는데, '우금티터널' 공사비로 120억원이 소요됐다는 것.
현재 터널 중앙 기둥 부분에서 발생된 누수로 콘크리트와 철근골조의 부식이 심화되고 있는 우금티터널은 당초 4차선 도로로 설계ㆍ시공될예정이었으나 문화재청이 '우금티 전적지 문화재복원'을 위해 '개착식터널'로 요청함에 따라 공주시가 예정에 없던 설계변경을 통해 시공케한 것으로 밝혀졌다.
^^^▲ 준공된지 1년도 안된 터널이 심한 누수로 통행자들이 교통장애를 겪고 있다.^^^ | ||
금학동 주민 B모씨(46세)는 "관리감독기관이 철저한 관리를 못해서 부실공사로 이어지는 게 아니냐"면서 "공주시가 우금티터널의 누수현상을 수개월전부터 파악하고 있으면서 현제까지 아무런 대책도 세우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공주시 관계자는 "콘크리는 미새한 물로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책임 감리와 시공사가 있어 시청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면서 "하자보수기간이 남아 있기 때문에 철저한 현장확인을 통해 부실시공이 발견되면 하자보수를 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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