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유럽CE 획득
나노엔텍,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키트 유럽CE 획득
  • 김예진 기자
  • 승인 2020.12.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엔텍(대표이사 정찬일)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독감 바이러스의 항원을 동시에 검출하는 동시진단키트(FREND COVID-19 Ag+FLU A&B)에 대하여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시장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와 독감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겨울처럼 독감이 유행하는 시즌에는 코로나19와의 증상 구별이 어려워 초기 진단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독감과 코로나19를 각각 검사하는 것보다 동시에 검사하여 빠르고 신속하게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노엔텍의 코로나19 항원/항체 진단 제품인 FREND 시스템은 타사의 멤브레인(종이필터)를 사용한 일반 신속진단키트(Rapid Kit)와는 달리 반도체 설계 기술(MEMS)을 바이오에 융합한 첨단 랩온어칩 플랫폼을 이용하였다. 3분내 검사가 가능하고,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검사 결과를 숫자로 표현해주는 정량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검진소 외에도 연구기관, 백신회사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노엔텍은 코로나19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9월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FREND COVID-19 total Ab)에 대해 미국 FDA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데 이어 코비드19 항원키트와 PCR키트도 현재 FDA 긴급사용승인 심사를 진행 중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미국을 비롯한 새로운 신규국가로의 수출도 시작한 만큼 2021년에도 안정적인 매출 증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백신이 나오더라도 실제 상용화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상용화 되더라도 백신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항체키트 사용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핫이슈포토
핫이슈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