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반월-시화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 참여
누리텔레콤, 반월-시화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 참여
  • 김성훈 기자
  • 승인 2020.12.0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텔레콤(대표이사 김영덕 www.nuritelecom.com)이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뉴딜 사업참여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산업단지인 경기 반월·시화 산업단지의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누리텔레콤은 반월·시화 스마트산업단지는 2022년까지 총 70개 수용가에 클라우드(Cloud) 기반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이하 FEMS) 구축 및 운영으로 에너지 효율화 및 자립율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산업단지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은 전국 스마트산업단지 7개소(반월·시화, 창원, 남동, 구미,광주, 여수, 대구)의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클라우드(Cloud) 및 ICT(정보통신기술)신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AI(인공지능) 융합 에너지효율관리 인프라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에너지 신산업 육성과 저탄소 녹색 산업단지를 구현하여 에너지 자립과 효율을 향상시키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김영덕 대표는, ‘당사는 정부가 추진하는 그린뉴딜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에너지 플랫폼 과 분산전원,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력거래, RE100(Renewable Energy 100) 등을 결합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처리기술 및 AI기술을 융합한 에너지 IoT 및 운영관리시스템 분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