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지지자 뜻 받들어 할 일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근혜, '지지자 뜻 받들어 할 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번 출마, 오로지 당과 나라를 위한 것'

^^^▲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2일 대구시 달성군 군민체육관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해단식’에 입장하고 있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2일 대구시 달성군 군민체육관에서 3000여명의 지지자들이 모인‘대구·경북 선대위 해단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선대본부의 서청원 상임고문을 비롯해 대구.경북대구시당위원장 등 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여러분의 소중한 뜻 받들어 할일이 있다'

박근혜 전 대표는 2일 "지난번에 출마했던 것은 오로지 당과 나라를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비록 후보가 되진 못했지만 여러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서 앞으로 할일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힘에 따라 그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박 전 대표는 해단식에서 "앞으로도 바른 정치를 할 것이고, 당과 나라를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다. 그런 굳은 결심으로 더욱 노력해서 여러분께 희망을 드리는 정치인이 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러분께서 너무나 이번에 큰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해 그 감사함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면서 "환한 웃음과 보람과 영광을 꼭 안겨드리고 싶었는데, 그렇지 못했음을 너무나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대통령 경선에 출마한 것은 당과 나라를 위한 것" 이라며 "앞으로 당과 나라를 위해 할 일이 있다고 생각하고 당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후보와의 화합 관련된 발언은 하지 안았다.

'국민들에게 희망 주는 정치인 거듭 나겠다'

특히 "이곳 대구 경북은 제가 태어난 곳이고 정치를 시작한 곳"이라며 "여러분의 노고와 기대하시는 뜻에 환한 웃음, 보람, 영광을 꼭 안겨드리고 싶었는데 그렇지 못했음을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인으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가 언급한 '할일'에 대해서 측근들은 "지난 번 경선 결과 승복 연설에서 하셨던 말씀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라며 "정권교체를 위해 매진하겠다는 뜻으로 받아들여달라"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서청원 전 캠프 고문은 이 후보를 정면 겨냥해 "이 후보가 최근 후보가 된 2주일 여를 보면서, 굉장히 실망하고 있다"면서 "이 후보는 선거인단의 과반수에서 패배한 그런 심정에 옷깃을 여미고, 겸허하지 않으면 선거에서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 박근혜 전 대표와 서청원 전 상임고문이 대화를 하고 있다^^^
'사당화 독식하면 정권 되찾지 못할 것' 강조

그는 "절대 과반수의 지지를 받고 있는 박 전 대표에게 모욕적이거나 예우를 하지 않으면 그렇게 된다는 것"이라며 "'한나라당 색깔을 바꿔야 한다. 선거인단에서 왜 졌는가에 반성하고 자성하고 옷깃을 여미고 박 전 대표를 찾아가 '도와달라'고 해도 시원찮은데엉뚱한 얘기를 하는 것은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상대 후보가 당을 반석 위에 올린 박 후보를 폄하하거나, 앞으로 모든 문제를 사당화해서 독식하거나 이상한 짓거리를 하면 전혀 정권을 되찾지 못한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박근혜측 사람들이 반성해야 한다'는 언급 등을 겨냥, "앞으로 이런 버르장머리 없는 얘기가 안 나오기를 바라고, 그렇지 않으면 엄청난 국민의 저항을 받는다는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구대위원장을 맡았던 이해봉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패배했지만 지고 이긴 반승반패(半勝半敗)였다"며 "박 후보는 헌정사상 가장 아름다운 승복을 보여준 명분과 원칙이 있는 국민 정치인으로 떠올랐다"고 했다.

연설중 "원천무효" "여론조작" 등 외치며 격앙

박종근 대구시당위원장도 "과반수의 지지세는 당심의 본류이고, 국민의 뜻"이라면서 "대의원의 과반수가 찬성표를 던진 박 후보의 무거운 위상이 인정돼야 한다. 박 후보는 정당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선대위원장을 맡았던 이인기 의원은 “박근혜 후보는 이번 경선을 통해 국민의 정치적 지도자로 거듭난 것”이라며 “경선 시작에서 끝까지 열정을 보여준 시·도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행사장을 가득 메운 3000여명의 당협 관계자와 지지자들은 연설도중 "원천무효" "여론조작" 등을 함께 외치며 다소 격앙된 분위기를 보이기도 했으며, 일부 지지자들은 박 전 대표가 연설하는중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지역 서청원 전 대표, 김무성, 허태열, 유승민, 한선교, 송영선 의원 등 경선 캠프 인사와 이해봉, 이인기, 박종근, 주성용, 곽성문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팔음산§팔색조 2007-09-03 06:51:27
지남철에 자력 누가 끌어 당기나/

12~19찐짜로 오픈 국민경선 대통령선거에서 이번 대통령은 몇%로 대통령 당선자가 될끗인가?

정확한 지역과 수읽끼요, 서울은 독식은없다,'''...반익반익조~基成///

황금마차 2007-09-03 08:54:42
박근혜님, 정말 우리들의 눈물을 딱아주세요. 일이 손에 안잡히고 도무지 지금 이나라의 현실이 너ㅜ나 슬픕니다. 엄마, 절대로 우리들을 버리고 숨지마세요. 꼭 꼭 나오셔서 우리들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새희망을 주시고 정말 세계에 대한민국 그 이름 크게 알리는 데 우리를 이끌어주시옵소서. 세계만방에 대한민국 그이름 날려 열방의 군완들이 금은 보화 엄청난 헌물을 가지고 이동방의 불꽃이 타오르는 대한민국에서 세계를 움직이는 역사가 일어나게 도우소서 선진화 대한민국 꼭꼭 탄생시켜주옵소서.....

사랑의맬로디 2007-09-03 09:02:50
왜 경선이 끝났는데도 이다지도 박근혜님을 잊지못하고 열화같은 불꽃이 계속 타오르는지요 ? 민심은 천심이라 우리들 심성착하고 순박한 우리 백성들을 꼭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뜻 하신바가 어디에 있는지 영안을 크게 떠서 보게 하소서......우리들의 눈에는 눈물이 절대 안마르고 있으니 우리들의 눈물을 닦아줄분은 오직 엄마의 사라을 가진 그아들딸을 위해서 내몸 희생하시는 엄마의 지극하고 지순한 사랑밖에는 없습니다. 엄마, 그리운 엄마, 우리를 두고 어디로 가시나이까? 절대로 절대로 가시면 안됩니다. 다시 우리들을 품어주시고 안아주시옵소서........

펌돌이 2007-09-03 14:34:10
박근혜 측 세력은 반드시 다시 결집하여야 하며 신당창당은 필연이며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시대적 요청이다.

합법적이고 깨끗한 승리에 대해서는 패자가 승복해야 원칙이지만 부정과 불법으로 쟁취한 한나라 경선에 대한 승복은 불의와의 타협이며 승자가 룰을 어기고 법을 짓밟는 짓을 자행한 것이 명백히 드러났다면 당선 자체가 불법으로서 "원천무효"가 되는 것이다.
부도덕하고 부패한 인물, 부패한 야당은 선진한국창조가 아니라 부패공화국을 만들뿐이다.

민주화에 이어 선진화로 가야하는 시대의 흐름을 역류하는 반역정권인 그들은 자칭 민주화, 개혁, 평화통일세력이라 하지만, 대를 이은 독재자를 추종하며 적화를 기도하고 있는 그들을 우리사회에서 하루속히 몰아내야 정의로운 나라가 될 수 있다.

박근혜 측은 한나라 부정경선의 전말을 분명히 밝혀야 하며 박후보 측에 숨어있는 내간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고 누구를 후보로 세우든 이 문제들을 명확히 밝혀야 하며, 그래야만 국민의 신뢰를 다시 회복하며 대선승리를 장담할 수 있음을 명심하여야 할 것이다.

대통령은 반드시 투철한 국가관과 확고한 애국심이 있어야 하며 국민으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어야 한다.
절대다수의 국민은 2007년 12월 19일 “희망찬 선진한국”이 탄생되기를 염원하고 있다.








자꾸보고 2007-09-03 15:00:02
바꾸네님의 할일은 거짓과 싸우고 부정 부패를 없애고 정의를 나타내고 원칙을 세우는일 입니다.
원칙없는 경선룰로 인해 당한 만큼 원칙이 없는자들과는 함께가는것이 옳지 않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