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이원태 팀장 ‘2020년도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기술부문 우수상 수상
당진시 이원태 팀장 ‘2020년도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기술부문 우수상 수상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11.1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소득 증진과 경영개선, 농업인 학습단체와 농업인 교육 활성화 등 농업·농촌 발전에 크게 공헌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원태 식량작물팀장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원태 식량작물팀장

동오농촌재단이 주관한 ‘2020년도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기술부문에서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이원태 식량작물팀장이 우수상을 받았다.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은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을 선도하며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이바지한 농업과학기술인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원태 식량작물팀장은 1993년 1월에 농촌지도사로 임관해 지역에 과수, 특작, 벼 등 다양한 작목을 대상으로 새로운 농업기술 확대보급에 노력했으며, 농가 소득 증진과 경영개선, 농업인 학습단체와 농업인 교육 활성화 등에 앞장서 당진 농업·농촌 발전에 크게 공헌했다.

특히 당진 해나루 사과 중심으로 ‘탑프루트(최고품질 과일)’단지를 육성해 당진사과연구회가 2011년에는 대통령상, 2013~2014년 2년 연속 장관상을 받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이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원태 식량작물팀장은 “코로나19와 계속되는 이상기후로 농업·농촌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농업인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농업기술을 신속하게 확대 보급해 동오농촌재단의 취지인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