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돌봄 후원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 위한 돌봄 후원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
  • 박현석 기자
  • 승인 2020.11.0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3일부터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와디즈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돌봄 국민펀딩’ 진행
-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놀이권, 학습권 보장을 위한 돌봄 무료 지원

아이돌봄 소셜벤처 놀담이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이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결을 위한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에 따라 11월 3일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함께돌봄 국민펀딩’을 시작한다.

‘함께돌봄’은 기업, 재단과 함께 이주배경 가정, 조손부모 가정, 한부모 가정, 미혼부모 가정 등 사회 구조적으로 취약한 가정 혹은 시설의 아이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놀담은 5월부터 이베이코리아, 종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C프로그램, SK행복나눔재단, 희망친구 기아대책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약 2000시간의 돌봄을 진행했다.

이번 ‘함께돌봄’ 대국민 캠페인은 더 많은 사람에게 코로나 시대 취약계층 아동의 돌봄 사각지대 문제를 알리고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시도로 기업이나 재단과의 협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국민 참여로 확대한다는 의미가 있다.

펀딩금은 리워드 제작과 취약계층 아이들의 돌봄 후원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펀딩 성공 시 후원 대상자는 놀담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는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선발한다. 후원에 참여하는 서포터에게는 12명의 어린이 작가가 재능기부로 참여한 2021년 캘린더를 리워드로 제공한다.

현재 ‘함께돌봄 국민펀딩’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후원에 참여할 수 있으며 펀딩은 3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