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국내 사진 및 영상 문화를 이끄는 전문가 8인 ‘캐논 마스터즈’로 선정
캐논, 국내 사진 및 영상 문화를 이끄는 전문가 8인 ‘캐논 마스터즈’로 선정
  • 강기호 기자
  • 승인 2020.10.05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새로운 캐논 마스터즈 멤버로 영화 촬영감독 최영환, 다큐멘터리 PD 김진만 합류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올 하반기 새로운 ‘캐논 마스터즈’ 멤버로 최영환 촬영감독과 김진만 다큐멘터리 PD가 합류하면서, 총 8인의 ‘캐논 마스터즈’가 새롭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된 ‘캐논 마스터즈(Canon Masters)’는 국내 사진, 영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를 선정해 그들이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캐논의 다양한 제품과 기술,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논 마스터즈는 대표적인 캐논 유저이자 오피니언 리더로서 제품 관련 의견을 제공하고, 캐논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사진 및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캐논 마스터즈는 총 8명의 사진 및 영상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올 하반기에 새로운 멤버로 최영환 촬영감독, 김진만 다큐멘터리 PD가 추가로 선정됐다. 

최영환 촬영감독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 촬영감독으로, ‘도둑들’, ‘베를린’, 베테랑’, ‘국제시장’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였다. 수많은 영화제에서 각종 촬영상을 수상했으며, 현재도 영화 촬영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진만 PD는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곤충, 위대한 본능’,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곰’ 등을 제작한 스타 PD로, 다큐멘터리 촬영 현장에서 생생한 장면을 압도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이외에도 ‘1박 2일’,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등 유명 예능 프로그램을 탄생시킨 나영석 PD도 캐논 마스터즈로 활동하고 있다. 나영석 PD는 캐논 시네마 EOS 라인업 등 캐논 제품을 활용해 영상 분야에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사진 부문에서는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 작가, 신선혜 작가와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 강영호 작가, 장민승 작가가 캐논 마스터즈로 활동한다. 

홍장현 작가는 패션 사진 작가로, 보그, 엘르 등 다수의 패션 매거진에서 전문 포토그래퍼로 활동했으며, 영화 ‘너는 내 운명’, ‘파바로티’, ‘행복’ 등 영화 포스터 작업도 진행했다. 패션 포토그래퍼 신선혜 작가는 밀라노의 사진 전문학교 I.I.F를 졸업하고, 매거진 인터뷰, 인테리어, 패션 화보 등을 촬영하면서 전문 패션 포토그래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다큐멘터리 사진가 임재천 작가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사라지고 변해가는 한국의 풍경을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다. 강영호 작가는 영화 포스터부터 광고, 다큐멘터리 사진, 순수 사진까지 다방면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사진가이다. 방송과 신문 등 매체에서 글과 사진으로 인물을 통해 현시대를 기록하는 작업을 해나가고 있다. 장민승 작가는 사진가이자, 설치미술과 영상감독으로 활동을 병행하면서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관계자는 “캐논은 사진 및 영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캐논 마스터즈 8인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전문 촬영 현장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캐논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면서, 앞으로도 캐논 마스터즈의 작품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CPS(Canon Professional Services)를 통해 프로페셔널 사진∙영상 작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후원하는 캐논 마스터즈를 비롯해 프로 사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프로그램인 CPS 멤버십, 상업 사진 스튜디오를 지원하는 캐논 파트너십 스튜디오, 프로 사용자와 함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CPS 워크샵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