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호주 아토모와 코로나 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판매 파트너십 체결
엑세스바이오, 호주 아토모와 코로나 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판매 파트너십 체결
  • 윤민아 기자
  • 승인 2020.10.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세스바이오가 호주 진단업체 아토모(Atomo Diagnostics)와 COVID-19 항원 진단키트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5일 밝혔다.

본 계약에 따라 아토모는 엑세스바이오의 COVID-19 항원 진단키트를 호주, 뉴질랜드 및 인도에 판매할 수 있는 비독점 판권을 갖게 된다. 아토모는 각 국가의 인허가 절차를 걸쳐 자신들의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아토모의 존 캘리 대표는 “미국에서 제조된 고품질의 항원 진단키트 판매권을 확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엑세스바이오의 항원진단 키트는 당사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항체진단키트를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항원 진단키트는 증상의 초기 감염단계에서 COVID-19 양성 여부를 검출해내는 반면, 항체 진단키트는 코로나 여부를 감염 후 약 15일 경 진단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두 제품을 동시에 진행하는 다중검사는 코로나의 현재 감염여부와 과거 노출 또는 항체형성 여부를 15분 이내에 판단할 수 있어, 의료현장에서 매우 유용한 진단 방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두 제품의 동시 진단은 COVID-19를 진단하는 방식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계약이 체결된 제품은 환자의 검체를 비인두로부터를 채취해, 면역크로마토그래피 방법으로 10~15분 이내에 코로나 감염여부를 신속하게 진단해 낼 수 있는 제품으로, 현장진단이라는 점에서 PCR 검사법의 한계를 보완하고 코로나 감염 검사를 확대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한편, 엑세스바이오의 COVID-19 항원 진단키트는 최근 유럽 인증(CE)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미 FDA의 긴급사용승인(EUA)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