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과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기획부문 대상 수상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과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기획부문 대상 수상
  • 양승용 기자
  • 승인 2020.09.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계열 재학생 팀 ‘디펜스 연구소’ PC와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타워 디펜스 장르 게임인 ‘디펜시브 던전’ 기획안 선보이며 대상 차지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에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 재학생 팀 ‘디펜스 연구소’가 대학부 기획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에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 재학생 팀 ‘디펜스 연구소’가 대학부 기획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에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계열 재학생 팀 ‘디펜스 연구소’가 대학부 기획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디펜스 연구소’는 게임기획과 9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이번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에 PC와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타워 디펜스 장르 게임인 ‘디펜시브 던전’이라는 기획안을 선보이며 대상을 차지했다.

시상식은 최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진행됐으며, 대면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상자 간 방문 시간에 간격을 두고 동 시간대에 방문한 수상자들은 사회적 거리유지를 통한 좌석을 안내받았다.

수상자들에게는 글로벌 게임엔진인 유니티의 전문가 프로젝트 클리닉과 기술 강연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기획과 학생들은 게임기획서를 제작해 다른 전공 학생들이 모인 자리에서 기획서 PPT를 진행하고, 기획자의 발표에 참석한 학생들이 자신이 개발해보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 프로젝트팀이 구성된다. 이후 많게는 20여 명의 학생이 모여 몇 달씩 전체 버전의 게임을 개발한다.

학교 관계자는 “프로젝트 교육 시스템은 정규수업 외의 시간에 진행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게임을 개발해나간”며 “이때 교수는 코치의 역할로 학생들의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학생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프로젝트실, 첨단 장비와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업형 팀 프로젝트식 수업을 시행하고 있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세분화 된 전공 선택이 가능하며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정규학기를 통해 학점을 이수해 일반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으며 심화 학기, 창의인재 육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대한 스펙을 제공한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게임기획, 게임아트디자인,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전공 선택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