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최고의 힐링 뮤지컬 '제이미'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20년 최고의 힐링 뮤지컬 '제이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뮤지컬 '제이미' 공연사진_’제이미’ 역 조권, ‘마가렛’ 역 최정원, ‘휴고’ 역 윤희석 외 전체 배우|제공. ㈜쇼노트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사진 = 뮤지컬 '제이미' 공연사진_’제이미’ 역 조권, ‘마가렛’ 역 최정원, ‘휴고’ 역 윤희석 외 전체 배우|제공. ㈜쇼노트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대한민국에 ‘제이미’ 열풍을 일으킨 뮤지컬 <제이미>(원제: Everybody’s Talking About Jamie)가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관객들에게 위로를 전하며 지난 12일, 유종의 미를 거뒀다.

뮤지컬 <제이미>는 한국에 처음 소개되는 웨스트엔드 최신 히트작으로 캐스팅 공개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한국 제 1대 ‘제이미’로 무대에 오른 조권, 신주협, MJ(아스트로), 렌(뉴이스트)은 맞춤옷을 입은 듯 각자의 매력으로 유니크한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흥행을 이어갔다. 2020년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한 뮤지컬 <제이미>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 라이브 밴드의 신나고 대중적인 팝음악, 세련되고 현대적인 무대, 완벽한 캐스트,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 등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또한 예매처(인터파크 티켓 기준)에서 평균 9.7점의 높은 평점을 유지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입증하며 아시아 초연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혐오의 시대에 ‘다르다고 비난 받는 이들’을 위한 경쾌한 위로가이며, ‘제이미’ 안팎으로 다양한 사회적 함의를 유쾌하게 풀어낸 수작이다”, “자신을 맘껏 드러내는 젊은 배우들의 에너지가 풋풋한 ‘제이미’ 이야기와 맞춤하게 어울린다”, “이 뮤지컬의 가장 큰 매력은 우리는 도대체 어떤 어른이 되고 싶은가, 자연스럽게 되돌아보게 한다는 데 있다”, “혐오를 이기는 포용의 힘에 주목한다. ‘제이미’, ‘마가렛’, ‘프리티’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는 관객 모두가 포용을 베푸는 당사자이며 수혜자다” 등 언론의 호평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뮤지컬 <제이미>로 인생 캐릭터를 만난 조권은 “’제이미’는 내 옆에 있을 수 있는 존재이다. 세상 모든 ‘제이미’들에게 ‘당신은 태어날 때부터 빛났다’고 말하고 싶고, 그것을 무대 위에서 실현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했다”고 전했으며, ‘제이미’로 완벽하게 변신해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 신주협 또한 “공연을 준비하는 기간 내내 매 순간 행복하고 사랑이 넘쳤다. ‘제이미’를 만난 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순간이다”고 마지막까지 작품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했다. 변신을 두려워 하지 않은 조권과 신주협은 진정성 있는 연기로 ‘제이미’의 내면을 깊이 있게 표현해 관객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어, MJ(아스트로)는 “행복하게 첫 뮤지컬을 마칠 수 있었고, <제이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작품에서 얻은 교훈과 관객분들의 사랑 잊지 않고 앞으로 계속 도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으며, 렌(뉴이스트)은 “’제이미’로 무대에 섰던 시간들이 꿈만 같다. 그만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제이미’를 오랫동안 간직하면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마지막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제이미>로 성공적으로 뮤지컬 무대에 데뷔한 MJ(아스트로)와 렌(뉴이스트)는 데뷔 무대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개성 넘치는 무대 매너와 넘치는 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또한, ‘제이미’의 옆에서 끝까지 응원하며 용기를 준 엄마 ‘마가렛’ 역의 최정원과 김선영은 아들을 향한 진한 모성애와 가슴을 울리는 애틋함으로 마지막까지 관객들의 눈시울을 적셨고, 점점 성장해나가는 ‘제이미’를 보며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로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휴고/로코 샤넬’ 역의 윤희석과 최호중은 베테랑 배우다운 재치와 센스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뿐만 아니라, ‘제이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주는 이모 ‘레이’ 역의 정영아, 학생들이 바른 길로 가기를 바라는 ‘헷지 선생’ 역의 김지민, ‘제이미’를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해 준 친구 ‘프리티’ 역의 문은수, ‘딘’ 역의 조은솔은 주위의 편견과 반대를 딛고 ‘가장 아름다운 나’로 성장하는 ‘제이미’의 이야기에 힘을 더했고, 드랙퀸 3인방 ‘트레이’ 역의 유장훈, ‘라이카’ 역의 이원, ‘산드라’ 역의 송창근은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11학년 학생들 ‘사이드’ 역의 최원섭, ‘리바이’ 역의 정창민, ‘미키’ 역의 장형민, ‘싸이’ 역의 이경윤, ‘벡스’ 역의 이유리, ‘파티마’ 역의 박선영, ‘베카’ 역의 김동연, ‘비키’역의 이재희는 유쾌한 에너지와 역동적인 군무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뮤지컬 <제이미>를 본 관객들은 “캐릭터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고, 따뜻한 대사들이 지치고 힘들 때 많이 생각날 것 같다”, “코로나19로 무기력한 요즘 <제이미>는 힐링이고 행복한 선물이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뮤지컬. 역시 기대했던 만큼 멋지고 황홀 그 자체였다”, “장면 하나하나가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제이미’가 성장하는 과정을 보며 희망 또한 얻었다”, “힘든 시기에 끝나지 않고 계속 옆에 함께 있었으면 하는 공연이다”, “신나는 넘버로 기분 좋아지고 위로와 용기를 얻고 가족 간의 사랑도 많이 생각하게 됐다” 등의 후기로 폐막의 아쉬움을 달랬다.

뮤지컬 <제이미>는 2011년 영국 BBC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제이미:16살의 드랙퀸>의 실화를 바탕으로 세상 편견에 맞서 자신의 꿈과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특별하고 당찬 17세 고등학생 ‘제이미’의 감동적인 성장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제작사 ㈜쇼노트는 “어렵고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공연을 이어올 수 있었던 이유는 프로덕션을 믿고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신 관객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이며, <제이미>에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으로 모든 배우·스태프들에게 행복한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다. 한국에서 초연된 뮤지컬 <제이미>를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서로가 힘든 요즘 같은 시기에 ‘그대야 오늘도 수고가 많았어 진짜, 예쁘다 멋있다, 완전 소중하다 진짜’라는 가사말처럼 ‘제이미’가 부르는 노래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해 끝없이 도전하는 ‘제이미’와 각박한 현대 사회 속에 가슴 따뜻한 메시지로 위로와 감동을 준 2020년 최고의 힐링 뮤지컬 <제이미>는 다음 시즌을 기약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