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07년 2분기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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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2007년 2분기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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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전년동기 대비 31.2% 증가한 1,490억원 달성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미디어, 파이낸스, 글로벌 부문 등 3개 사업 부문의 각 부문별 실적을 포함한 2007년 2분기 실적 추정치를 발표했다.

2007년 2분기 총 매출액은 검색 광고 매출의 약진과 함께 파이낸스부문의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전년동기 대비 31.2%, 전분기 대비 9.1% 증가한 1,490 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2억원 증가한 44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현금흐름을 나타내는 EBITDA는 130억 원으로 집계됐다. 당기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8억원 증가한 35 억원을 기록했다.

검색서비스 경쟁력 강화 전략이 점차 가시화 되고 있는 미디어부문의 2분기 연결매출은 검색광고 매출 상승세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1.9%,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558 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마케팅 비용의 이월 집행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9억원 감소한 74억원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독자적인 검색 엔진 개발로 인한 기술력 확보 및 카페·블로그·게시판 등 양질의 UCC와 검색서비스와의 유기적인 결합이 사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며 검색쿼리(Query, 질의)수는 최근 3개월 동안 전달 대비 약 10%대의 상승세를 유지하는 견조한 상승률을 이끌었다.(다음내부기준) 특히 검색광고 매출은 2분기 연속 전년대비 40%대를 상회하는 매출 상승세를 실현하며 전년동기 대비 46.2%, 전분기 대비 7.9% 증가한 246억 원을 기록해 향후 검색광고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다음은 쇼핑/사전/블로그 검색 등 전문 영역별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애니콜랜드, 세이클럽 등 외부 사이트 內에 다음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치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의 제휴 업체를 올해 내 약 500여 개로 확대 함으로써 검색시장 지배력을 넓히며 수익 증대의 기반을 다진다는 전략이다.

또또한 동영상UCC 플랫폼이 新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는 가운데 다음의 동영상UCC 전문 사이트인 ‘tv팟’은 주간 순방문자수가 333만 여명으로 전문 서비스 업체를 포함, 선두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포털 내 MS(Market Share, 시장점유율)는 60%에 이를 정도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6월4주/코리안클릭) 다음은 동영상 클립 및 스포츠 중계에 동영상 광고를 삽입하는 등 다양한 수익 창출 실험을 전개하며 동영상 시장의 비즈니스적 가치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파이낸스 부문은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과 높은 재가입율 및 지속적인 신규가입 성장률을 토대로 전년동기 대비 53.8%, 전분기 대비 12.7% 증가한 886억 원의 매출액을 나타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및 전분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을 이루며 각각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브랜드 파워 상승 및 수익성 기반의 성장성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되며, 연간 기준 손익분기점(BEP)달성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음 김동일 CFO(재무최고책임자)는 “올 상반기 다음은 검색과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UCC 미디어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였고 이에 따라 매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였다.”며 “하반기에는 UCC기반으로 차별화된 검색 및 동영상서비스의 시장지배력 확대와 함께 새로운 동영상UCC 수익 모델의 개발을 통해 더욱 확대된 매출 성장 잠재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2분기 글로벌 부문은 동영상을 중심으로 한 신규서비스 오픈의 안정화에 주력하며 전분기 대비 17.5% 감소한 4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 되어 선보인 동영상 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라이코스 시네마 (미국), 라이코스 클립(일본) 등은 상반기 안정적으로 론칭을 마무리 했으며, 하반기에는 기존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강화해 수익성 개선을 실현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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