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띵크, UN과 파트너십 체결… 문화예술을 통해 미래사회 변화 앞장
컬쳐띵크, UN과 파트너십 체결… 문화예술을 통해 미래사회 변화 앞장
  • 고득용 기자
  • 승인 2020.09.04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LTURE THINK X UN 파트너십 홈페이지 이미지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CULTURE THINK X UN 파트너십 홈페이지 이미지 / 고득용기자 [dukyong15@naver.com] ⓒ뉴스타운

CULTURE THINK(이하 컬쳐띵크)가 UN과 ‘UN 창설 75주년 기념사업 (UN75)’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보다 나은 미래사회 변화를 만들기 위한 범 지구적 의견수렴 캠페인인 ‘UN75’을 진행한다.

UN75는 전 세계가 직면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미래 글로벌 비전을 수립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글로벌 소통 캠페인으로서, 참여자는 ‘코로나19 회복을 위한 우선순위’, ‘2045년에 원하는 3가지 변화’, ‘미래에 영향을 끼칠 세계적 변화 혹은 위협’,‘국가 간 협력에 대한 견해’ 등의 국제사회의 장기적인 미래와 관련된 7가지 항목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도출된 의견은 향후 UN 창설 100주년이 되는 2045년까지의 변화를 위하여 오는 9월 21일 UN 창설 75주년 기념 다자정상회담 개최 시 국제정치선언문에 반영될 예정이다.

UN 사무총장 특별보좌관인 파브리지오 훅쉴드는 올해 8월 파트너십 체결에 관한 서신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산업 내 다양한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컬쳐띵크가 UN75 사업에 동참해 주어 기쁘다"고 전해왔다.

컬쳐띵크는 ‘퐝퐝랜드 2019’, ‘CHANGMO 별 될 시간 LIVE IN SEOUL 2020 ‘과 같은 다양한 콘서트 및 페스티벌을 통한 기부 문화를 선도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여러 차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 활동을 펼쳐왔던 컬쳐띵크는 이번 UN75를 진행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미래 사회 변화에 앞장서며 기획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컬쳐띵크 김진겸 대표는 “다각화된 사업분야를 통해 UN75의 참여 확산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 모두가 UN75에 의견을 내어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