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스케일과 역대급 참가자’ 인도네시아 결승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린 맞짱의 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역대급 스케일과 역대급 참가자’ 인도네시아 결승으로 화려하게 막을 내린 맞짱의 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AD FC 데뷔 기회가 걸린 대국민 격투 오디션 맞짱의 신이 마지막 방송을 마쳤다. 홍대, 세빛섬에서 진행된 예선전을 시작, 최종 예선,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결승전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됐다.

김대환 대표, 정문홍 전 대표, 김진수 대표(ROAD FC 인도네시아CEO), 윤형빈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김대환 대표, 정문홍 전 대표, 김진수 대표(ROAD FC 인도네시아CEO), 윤형빈 / 고득용기자 ⓒ뉴스타운

해외에서도 촬영이 진행된 만큼 스케일은 역대급이었다. 참가자들 역시 여러 종목 국가대표 출신과 실력파 도전자들이 즐비했다. 결승전에서 ‘우슈 세계 챔피언’ 박승모가 우승하며 끝난 맞짱의 신은 어떤 것들을 남겼을까.

▲ 국대 출신과 세계 대회 우승자까지! 역대 최고 실력의 참가자들

맞짱의 신은 참가 신청을 받을 때부터 각 종목의 국가대표 출신들이 참가하며 주목받았다. 우슈 산타 국가대표, 태권도 국가대표, 실업팀 복싱 선수 등 도전자들의 경력만으로도 기대치가 높아졌다.

실제로 예선전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홍대에서 1차, 세빛섬에서 2차로 예선전이 진행됐는데, 절대고수로 등장한 현역 선수들도 도전자들의 실력에 고전했다.

절대고수 선수들은 “진짜 잘한다”는 말을 연발하는가 하면, MC로 진행을 맡은 윤형빈은 “역대 최고 수준”이라며 도전자들의 실력에 감탄했다.

최종 예선을 거쳐 토너먼트에서도 도전자들의 실력이 빛났다. 자신만의 특기를 살린 기술들을 케이지 위에서 마음껏 발휘했다. 공격적인 스타일에 점수를 더 주는 맞짱의 신 룰로 인해 난타전이 많이 나오며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여기에 세컨드로 나선 스카우터들의 지도력도 한몫했다. 상대의 장, 단점을 정확히 파악해 선수와 상황에 맞는 적절한 작전으로 명장면들을 만들어냈다. 경험이 부족한 선수들이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는 것도 전술 수행 능력을 높였다.

그 중 대표적인 장면이 7화에서 공개된 신윤서와 이주형의 4강전이다.

신윤서와 이주형은 체급 차이가 났지만, 토너먼트, 그리고 오디션 프로그램 특성상 체급을 모두 맞춰서 경기할 수 없었다. 결국 신윤서의 스피드와 이주형의 힘이 격돌하는 경기가 됐다.

1라운드에서는 힘을 앞세운 이주형, 2라운드에서는 스피드가 우세한 신윤서가 우세했다. 그리고 대망의 3라운드에서 승부의 균형을 깨는 장면이 나왔다. 이주형이 테이크다운 방어에 성공해 상위 포지션에서 공격을 퍼부을 때였다. 정문홍 스카우터는 신윤서에게 앞구르기를 지시했고, 공격을 당하던 신윤서는 곧바로 포지션을 역전했다.

이주형의 백 포지션을 점령한 신윤서는 공격을 퍼부으며 주도권을 잡았다. 펀치에 맞아 이주형의 체력이 급속도로 저하되자 경기는 신윤서의 우세로 전개되며 결국 승자도 신윤서가 됐다.

▲ 코로나19에 대비한 인도네시아 프로모터 김진수 대표의 노력

결승전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됐다. 당시 인도네시아는 확진자가 2명이라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기 전이었다.

그래도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을 연기하는 것도 고려했지만,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진행되기에 일방적으로 제작 일정을 미룰 수 없었다. 현지 방송국, 대관, 수백여 명의 도전자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얽혀있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기에 ROAD FC 인도네시아 CEO 김진수 대표는 제작진보다 먼저 입국해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에 공식적으로 도움을 요청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문제없이 촬영을 진행해야 했기 때문이다.

김진수 대표가 도움을 요청하자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도 적극적으로 협조했다. ROAD FC 선수들을 포함한 오디션 프로그램 제작진은 비행기에 내린 후부터 특별 관리를 받았다. 인도네시아 현지에 도착하자마자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버스로 이동하는 도중에는 현지 경찰관 2명이 사이드카로 경호에 나섰다.

오디션 프로그램 현장에 인도네시아 체육부 차관 겸 경찰청장이 직접 방문해 안전을 책임졌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한 것은 물론,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체온 체크가 확실히 된 사람만 입장이 가능했다. 촬영이 모두 끝나고 한국으로 돌아올 때도 제작진들의 건강 상태를 계속 체크하면서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했다.

ROAD FC 인도네시아 CEO 블루문펀드 김진수 대표는 “일정을 연기할 수 없어 안전한 상황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 기관에 공식적으로 도움을 요청했고, 모두가 안전에 최우선을 두면서 촬영을 진행할 수 있었다. ROAD FC 김대환 대표님, 정문홍 전 대표님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면서 무사히 촬영이 종료될 수 있었다.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ROAD FC 김대환 대표 역시 “걱정이 많았던 만큼 블루문펀드 김진수 대표님께서 철저히 준비를 해주신 덕분에 안전하게 촬영이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셨다. 많은 분들의 우려와 다르게 안정하게 촬영이 진행됐고, 내용도 재밌게 나왔다. 현장 열기가 뜨거워서 현지 지상파 방송국에서 시즌제로 제작하자고 연락이 오기도 했다. 앞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할 텐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치러진 결승전 최종 우승은 박승모

우여곡절 끝에 치러진 결승전에서 박승모가 우승했다. 현지에서 권아솔, 박형근, 손진호와 함께 훈련한 박승모는 타격에서 신윤서에게 앞섰다. 우슈 세계 선수권대회 2관왕을 한 경험도 무시할 수 없었다. 큰 무대가 처음인 신윤서와 달리 박승모는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했다.

물 신윤서도 만만치는 않았다. 젊은 패기로 박승모에 맞서 물러서지 않았다. 배운 것들을 쓰려고 최선을 다했다. 박승모에게 데미지를 주면서 가능성을 보여줬다. 비록 우승은 차지 하지 못했지만, 그동안 맞짱의 신에서 경기를 하며 실력이 급성장한 것은 긍정적이었다.

판정승으로 우승을 따낸 박승모는 “(신윤서는) 정말 대단한 선수이고, 미래가 창창하고 유명한 선수가 될 것 같다”며 신윤서를 칭찬한 뒤 “맞짱의 신 우승 후 ROAD FC를 데뷔해서 챔피언을 하는 것을 목표로 도전을 했다. 정상에 갈 것이고 앞으로 잘 지켜봐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는 앞으로의 각오를 전했다.

신윤서도 “(결승전이 끝나서) 너무 후련하고 준비한 게 잘 나오지 못해서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혼자 인도네시아에 와서 힘든 부분도 있었는데, 끝나니까 기분이 좋다. (박승모) 형님이 더 잘하시는 걸 알고 있었으니까 축하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박승모에게 ROAD FC 대회에 데뷔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