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입 첫 모의수능, "e만하면 대학 합격"
스크롤 이동 상태바
2008 대입 첫 모의수능, "e만하면 대학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타에듀, 대성마이맥 등 예상등급컷-지원가능대학 제공

^^^▲ 올해 첫 전국단위 '모의수능'시험인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앞둔 온라인교육업체의 입시지원 서비스
ⓒ 비타에듀^^^
비타에듀(고려)-유웨이(중앙)-마이맥(대성), 평가기관 연계 '입시 도우미' 총력전

올해 200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전국의 재학생과 재수생이 모두 응시하는 첫 전국단위 '모의수능' 인 6월 7일 평가원 모의고사(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를 앞두고 온라인 교육업체들이 일제히 다양한 부가 서비스와 컨텐츠를 내놓고 있다.

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가운데 대부분 무료 컨텐츠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어 알뜰 수험생들이 눈여겨 볼 만하다.

◆ 비타에듀, '예상 등급컷' 등 6월 평가원모의고사 서비스

온라인 교육 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 대표 문상주)는 앞서 오픈한 '모의고사 대비 특강' 외에도 시험 당일 빠른 채점, 해설강의는 물론 '예상등급 커트라인' 등 가채점 성적분석에 이르는 '6월 평가원 모의고사 ONEPASS 서비스'를 홈페이지를 통해 총 6단계에 걸쳐 제공한다.

비타에듀는 이에 앞서 '모의고사 출제경향'(1단계)과 '3, 4월 모의고사 약점체크' 등을 제공하는 2단계 서비스부터 대부분 무료로 오픈해 제공중이며 시험 당일, 가장 신속한 온라인 채점 서비스(3단계)와 각 영역별 주요 강사들의 동영상 해설강의(4단계) 등을 제공한다.

특히, 시험 후 채점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이 자동 생성한 '오답노트'와 가채점을 통해 확인한 원점수의 '예상 등급 커트라인', 등급 추정 점수에 의해 산출한 '가채점 지원가능대학' 서비스(5단계)는 자체 기술력을 통해 개발해 지난해보다 한층 서비스를 강화됐다.

이어 수험생들이 개인 성적표를 받는 6월 말 경에는 개인별 모의고사 누적 성적과 문항 분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성적결과분석'과 자신의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 학과를 나타내주는 '실채점 무료지원가능대학' 서비스(6단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시험을 치른 5일 후와 20여 일 후, 유병화 비타에듀(고려학원) 평가이사가 두 차례에 걸쳐 출제경향을 분석해주고 성적결과를 분석해주는 '온라인 입시설명회' 동영상을 전국에 중계할 예정이다.

◆ 마이맥스터디, 6.7 모의평가 원스톱 서비스 및 장학금 이벤트

대성학원이 운영하는 마이맥스터디(www.mimacstudy.com, 대표 김희선)도 2008학년도 수능의 바로미터가 될 6월 모의평가에 대비하여 ‘6.7모의평가 원스톱(One-Stop) 분석 서비스’를 실전과 분석 2단계로 나눠 시험 당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의 ▲ 실전 단계는 자동채점, 해설특강, 오답노트, 출제경향 ▲ 분석 단계는 채점결과, 성적등급별 추천강좌, 수능과 내신의 온라인컨설팅인 대성지원가능 대학.학과 등으로 나눠 체계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해설특강은 대성학원의 대표 명강사인 이규환(언어), 서정원(수리), 박홍근(외국어), 허홍구(사회탐구), 최만수(과학탐구) 등이 대거 참여하여 영역별 출제문제의 핵심을 콕콕 찌르는 명쾌한 분석으로 출제경향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이맥스터디는 'Big2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해 모의평가에 응시한 '마이맥VIP' 회원 중에서 '대성지원가능 대학.학과'에 성적을 입력한 학생에게는 1등~10등까지 총 10명의 성적 우수자에게는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준다. 수능 점수와 학생부점수를 모두 입력하면 2008학년도 대성지원가능대학.학과 이용 시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 유웨이에듀, ‘6.7 모의평가 통 서비스’ 제공

㈜유웨이중앙교육(대표 유영산)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유웨이에듀(www.uwayedu.com)에서는 ‘6.7 모의평가 통 서비스’를 사전, 시험 당일, 사후로 나누어 제공한다. 37년 모의평가 기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시평가 전문가들이 철저히 분석하여, 입시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먼저, 시험 사전 서비스는 ‘평가전문가가 주목한 고난이도 문항’과 ‘6,7 모의평가 대비 학습포인트’를 비롯하여 기출 모의평가 중 정답률 50% 미만 문제를 기반으로 하여 핵심을 빠르게 정리해주는 ‘3일 올인 특강’을 무료로 오픈한다.

시험 당일 서비스는 빠르고 정확한 ‘채점 서비스’, 시험 후 필수 컨텐츠인 ‘오답노트’, 대한민국 스타강사들이 총출동하여, 자세한 해설을 제공하는 ‘해설특강’ 및 ‘해설지 자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비롯하여 ‘6.7 모의평가 출제경향 및 심층분석자료’ 등을 제공한다. 특히 2008 입시의 가장 큰 이슈인 ‘등급컷’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시험 당일, ‘미리보는 등급컷’을 오픈할 예정이다.

사후 서비스는 37년 평가 노하우의 진수를 보여주는 ‘온라인 배치표’ ‘ 합격지원 서비스’ 등을 오픈하며, 입시 평가 전문가들이 평가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 입시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 이투스, 6.7 수능모의평가 풀 서비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www.etoos.com) 역시 ‘6.7 수능모의평가 풀서비스’를 [사전]-[당일]-[사후] 3단계로 나누어 서비스한다. [사전]에는 수능모의평가를 대비한 이투스 명강사들의 기획특강과 유성룡 입시정보실장이 제안하는 6.7 수능 모의평가의 의미와 수험생이 얻어야 할 5가지 학습 전략을 제시한다.

[당일]에는 6월 7일 당일부터 이투스 회원들의3, 4월 수능모의평가 성적 분석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채점서비스, 해설강의, 오답노트 서비스도 발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다. 채점서비스를 통해서는 실시간 채점 현황과 과목별 실시간 오답률 베스트, 사과탐 실시간 선택비율도 바로바로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시험당일 저녁부터 빠르게 예상 등급 컷 서비스를 제공해 각 회원들의07년 3~6월 영역 별 등급 컷 변화를 비교분석하여 제공한다.

[사후]에는 6월 10일(일, 오후2시) 이투스와 청솔학원이 연합으로 진행하는 입시설명회를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6.7모의수능 가채점 분석결과와 대책 여름방학 수능 각 영역별 성공 학습법 ▲2008대입 전형 특징과 전망 ▲대학별 수시전략 ▲대학별 고사 학습법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Live 중계 서비스되고,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보기, 강연 자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 1318하이, 6.7 대수능 모의평가 분석 서비스

또 다른 교육사이트 1318하이(www.1318hi.com, 대표 안성용)도 오는 6월1일부터 2006년 실시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능 모의평가 기출문제 전 영역을 무료로 제공한다.

따라서 6월7일 모의평가를 앞둔 수험생들은 무료 제공되는 전년도 기출문제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최종 점검해 볼 수 있다. 모의평가 당일에는 모의평가 채점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1318하이의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는 영역별 동영상 해설강좌도 마련된다.

6월7일 모의평가를 응시하지 않는 수험생이나 모의평가 시 미선택한 과목의 실력을 점검해 보고자 하는 수험생을 위한 ‘시험보기 서비스’도 6월7일 이후 제공된다. 희망하는 계열을 선택한 후 '시험응시' 아이콘만 클릭하면 누구나 '6월7일 수능 모의평가'를 다시 한번 치를 수 있다.

고려학력평가연구소의 유병화 평가이사는 "그 어느 해보다 재수생의 강세가 예상되는 올해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실질적인 전국단위 성적 확인의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재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실제 반영 영역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이번 모의고사에 만전을 가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명균 2007-06-04 20:30:20
5월사설모의대학수학능력시험개인성적표분석결과표부탁드립니다 대구대건고등학교7351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