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원의 교열이야기(2)
훈련 장면을 공개하지 않기 위해 기자들이나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 그러나 두 팀의 통제방식은 서로 틀리다. 동양 김진 감독은 선수들의 몸푸는 모습까지는 공개하지만 전술훈련이 시작되면 보도진에게 연습장에서 나가 달라고 정중히 요청한다. <ㄱ신문 기사 중에서>
상황이 이렇게 전개되면서 다시 낙폭 과대에 따른 단기 반등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다. 이라크전쟁 이전부터 국내외 증시가 반등하기 시작했던 것도 낙폭 과대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위기가 전쟁발발 시점하고는 틀리다. <ㄴ신문 기사 중에서>
이 작품은 이몽룡과 성춘향의 사랑 이야기가 아니다. 이몽룡을 기다리는 순종적인 춘향이 아닌 안은미만의 적극적이고 도발적인 춘향의 모습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의 모습을 재조명했다. 인물 설정도 고전 춘향의 모습과 확연히 틀리다. <ㄷ신문 기사 중에서>
많은 분들이 '다르다'와 '틀리다'를 제대로 쓰기가 곤란한 모양입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턴가 언중(言衆)은 '다르다=틀리다'라는 등식을 성립시키고 있는 듯합니다. 참으로 큰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사회가 다양성(多樣性)을 포기하고 획일성(劃一性)에 매달리고 있다는 불길한 예감이 들기 때문이죠.
'다르다'는 같지 않다는 뜻을 가진 형용사이고, '틀리다'는 맞지 않다는 의미를 지닌 동사입니다. 어찌 다르다와 틀리다가 동의어일 수 있나요? 이제부터는 내 뜻과 같지 않은 남의 뜻에 대해 "틀렸다(틀리+었+다)"가 아닌 "그럴 수도 있겠다"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편가르기에 몸서리를 치고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남자와 여자, 진보와 보수 등등. 여기에도 '다르다=틀리다'가 한몫을 하고 있지요. 하루빨리 이 몹쓸 등식이 보기 좋게 깨졌으면 좋겠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전개되면서 다시 낙폭 과대에 따른 단기 반등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다. 이라크전쟁 이전부터 국내외 증시가 반등하기 시작했던 것도 낙폭 과대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위기가 전쟁발발 시점하고는 틀리다. <ㄴ신문 기사 중에서>
이 작품은 이몽룡과 성춘향의 사랑 이야기가 아니다. 이몽룡을 기다리는 순종적인 춘향이 아닌 안은미만의 적극적이고 도발적인 춘향의 모습으로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의 모습을 재조명했다. 인물 설정도 고전 춘향의 모습과 확연히 틀리다. <ㄷ신문 기사 중에서>
많은 분들이 '다르다'와 '틀리다'를 제대로 쓰기가 곤란한 모양입니다. 그래서인지 언제부턴가 언중(言衆)은 '다르다=틀리다'라는 등식을 성립시키고 있는 듯합니다. 참으로 큰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사회가 다양성(多樣性)을 포기하고 획일성(劃一性)에 매달리고 있다는 불길한 예감이 들기 때문이죠.
'다르다'는 같지 않다는 뜻을 가진 형용사이고, '틀리다'는 맞지 않다는 의미를 지닌 동사입니다. 어찌 다르다와 틀리다가 동의어일 수 있나요? 이제부터는 내 뜻과 같지 않은 남의 뜻에 대해 "틀렸다(틀리+었+다)"가 아닌 "그럴 수도 있겠다"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편가르기에 몸서리를 치고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남자와 여자, 진보와 보수 등등. 여기에도 '다르다=틀리다'가 한몫을 하고 있지요. 하루빨리 이 몹쓸 등식이 보기 좋게 깨졌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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