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대표이사 강진원, 장대용)의 자회사인 ㈜스와니코코가 브레인콘텐츠로 경영권이 변경된 지 1년만에 약 65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4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브레인콘텐츠에 따르면 지난 24일 자회사인 스와니코코가 키움-프렌드 4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 등 2개의 기관투자자로부터 제3자 배정방식의 유상증자로 약 40억원의 주금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금번 유상증자는 스와니코코의 가성비 높은 제품 경쟁력과 중국 등 해외진출을 진행 중인 스와니코코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기관투자자의 요청에 따라 진행 되었다.
실제로, 스와니코코는 브레인콘텐츠 인수 이후 판매채널 다변화 전략을 통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H&B스토어인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에 성공했으며, 대형 면세점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에어라인 기내면세점까지 입점하며 제품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브레인콘텐츠 관계자는 “지난해 6월 브레인콘텐츠가 스와니코코를 인수 할 당시 스와니코코의 기업가치는 약 330억원 규모였으나, 사상 최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불과 1년만에 약 650억원의 기업가치로 기관투자자의 투자를 받아 브레인콘텐츠가 보유하고 있는 스와니코코의 지분가치 또한 대폭 증가했다”고 말했다.
스와니코코는 지난해 말부터 중국진출을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중국 내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며 5분만에 ‘펩타이드 아이크림 3,000세트를 완판했고, 추가적인 왕홍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스와니코코 신규용 대표이사는 “국내 소비자를 사로잡은 가성비 높은 스와니코코의 제품경쟁력과 마케팅 능력을 인정받아 1년만에 기업가치가 큰 폭으로 성장한 만큼, 당사는 올해 중국 시장 등 해외시장 판매가시화와 동시에 지속적인 국내외 판매채널 다변화를 통해 향후 2년내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브레인콘텐츠는 국내 택스리펀드 1위 기업인 글로벌텍스프리㈜를 2014년 7월 200억원 기업가치로 인수하여 인수 이후 3년만인 2017년 9월 유안타제1호기업인수목적 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약 1,800억원 기업가치로 코스닥시장에 상장 시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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