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측,'원외위원장 줄서기' 파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측,'원외위원장 줄서기' 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오 최고위원, 해당행위 자행, 원외위원장등 40명

 
   
  ▲ 원외위원장들과 비밀모임 참석, 이재오 최고위원  
 

정인봉 변호사의 이명박 전 시장 후보검증 논란으로 한나라당이 어수선한 가운데 지난 15일 오후 한나라당 각지역 원외위원장 40명이 서울 모처에서 비밀회합을 가진 것으로 확인돼 이 모임의 실체를 놓고 당내에 분란이 예상된다.

이날 모임에는 한두사람씩 따로 참석을 하는등 비밀리에 모여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이명박 최측근인 이재오 최고의원이 참석했고, 이날 행사는 모 대학 교수를 초빙해 이 전시장의 선거정책을 교육한 것으로 참석자들을 통해 확인돼 전국 선거조직책 성격을 띤 것으로 추측된다.

이재오, 원외위원장 서울10,경기7, 전북등 40여명 참가 40여명 회합

현재 한나라당에서는 대선주자들의 '의원 줄세우기' 논란에 이어 '원외위원장 줄세우기'라는 논란거리를 제공한 것에 한나라당 내에 세력싸움이 치열해졌음을 방증하고 있다.

또 이 날 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한나라당 서울시당, 경기도당, 전라도당 등 지역 원외위원장들이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것으로 확인돼 암암리에 사전 모의가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선관위 들어서자 강력 저지하며 통제, 의혹 가중

이날 통보를 받고 찾아온 선관위(백승도)가 들어서자 당황한 듯 한 관계자는 온몸으로 저지를 하며 출입을 막고 있었다. 신분증 제시를 요구, 신분확인후 해명을 하는 과정에서 횡설수설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한 참석자은 이날 모임에 대해 “개인적인 친목모임”이라고 했고, 또 다른 참석자는“한나라당내 일고 있는 후보검증론에 대한 의견교환을 위해 모였다”며 순수한 모임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대학교수를 초빙해 대선 주자들의 정책 교육을 받았고, 이 내용을 지역주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순수한 원외위원장 교육”임을 강조했다. 그러나 선관위 관계자가 “주로 어떤 교육이냐”고 묻자, 복수의 참석자들은 대운하, 페리호 등 주로 특정후보의 교육이었음을 털어놓았다.

이재오 최고의원의 참석에 대해 한 참석자는 “이들이 대선후보의 공약내용을 듣거나 또 당내 일고 있는 후보검증론이나 상황을 듣기 위해 초빙했다”고 했으나 또 다른 참석자는 “우연히 인사차 들렸다”며 “이 모임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다소 엇갈린 해명을 내놨다.

박근혜 측의 이전시장에 대한 후보검증론으로 한나라당이 어수선한 상황에서 당의 신고도 없이 한나라당 원외위원장 40여명이 비밀리 모임을 가진 것은 친목모임이라는 이들의 강변에도 불구하고 특정후보의 원외위원장 ‘줄세우기’라는 논란거리를 제공한 장소였다.

장소 제공한 모회사와 이명박측의 관계 의혹

한편 이들이 모인 장소는 모 대기업 계열사의 교육연수원으로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는데다 그룹계열사 이외 외부 단체가 모임을 가질 수도 없는 장소여서 비밀회합 장소 제공한 이 대기업과 이 전 시장과의 관계도 관심거리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측의 이런 행위는 윤리위원회에 회부되어야 한다. 이재오 최고위원이 직간접으로 특정후보의 줄세우기를 강요한다는 것은 당헌,당규를 위배한 처사라고 본다. 당에 모범이 되어야 할 최고위원이 이런 해당 행위를 한것에 대한 그 책임을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s4697 2007-02-17 13:05:50
당대표 윤리위원,중심모임, 희망모임 등은 다 뭐하는건가, 이러고도 공정한 경선 이라고 말할수 있겠는가,열우당 하는짖과 무엇이 다른가
계파업이 원칙을 지키는 박근혜를 지켜야 한다. 박근혜 참모들은 무엇하고 있는가?

재키 2007-02-17 17:31:33
한나라당 의원님 40몀 모여서 이나라를 어떻하든지 바르게 이껄갈 의견을 해도 시간이 없는 이 상황에 뭐 음모를 하실려고 모였다니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안타까운 일이구려 그동안 9년간 몹시 시꺼럽고 경재가 마비 되고 수입은 내려가는데 의보값은 왜 그리 올라 가는지 10년전 의 경제는 이러하지 않았는데 앞으로 이나라의 경재를 살리려면
이번엔 정권 교체를 해야만 될것 같습니다. 누가 대통려이 되었으면
좋을가요 요즘 이명박씨는 지지율이 높다고해도 조작이라고 하든데
동네서 여러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천계천 공사 한것이좋치 않다고들 하더라구요 왜냐 비용이 1일 5천만원 5000만원 1년이면 ㄱ


















한나라당 40십명 의원님 지금 때가 어느 때 인가요 9년간 국민모두가 힘들고 경기가 마비되고 수입은 없으도 의보값은 올라가지요 있는사람것을 뺐어다 어려운 사람한테 해택을 준다는 것은 옳은방법이라고 볼수 없지요 중소기업을 활성화 시켜서 일자리를 많들어야 하는데 중소기업을 죽이면 서민들을 죽이는방법 그리고 나라를 죽이는 정책

그러니 이번 대선은 정권을 교채해야 합니다.




명박이 2007-02-17 18:03:58
천계천 1일 비용5000만원 1년이면 얼마 내머리로는 계산이 않나오는데70노인이라 몰라요
이명박씬 압구정 현대아파트 지을당시 여의도 개인 모래성 모래를 다같다쓰고 모래값 요구를 여러번 청구를 하였으나 지불하지않은 일들이 있었다더군요그일로 정주영씨 아들이감옥에 같다는 이야기도 들었죠그모래성은 한강과 합류하여 없어졋데요 그주인은노숙자 같은 생활
을 하고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으요
그러니여러가지 일로 시꺼러운 이명박씨가대통령 되면 이나라가 어떻게 되까 하는 생각도들고 북에가서 대통령되면 평양시 리모델링까지 해주겠다고 여러번 이야기가 나왔다든데
본인돈이아니고서울 시돈으로 개인돈으로면 이해가 가는데 시돈을 국민이 원하지 않을탠데 정치인 여러분 국민이 주인입니다.

대북 사업은 국민이 반대 합니다.


dlwodh 2007-02-17 22:35:47
이재오 의원님 의원님 집 5번째 번지수에서 살고있습니다 아주 인사성도 발고 좋은분 인줄 알았으요 근대 이상 하군요 난민전에 관련되었더군요 그런분인줄 몰랐으요 뜻박이네요. 난민전이라면 나쁜일이라고 하든데 아지라고 하니까 나를보고 바보라고 하든갈요.

dlwodh 2007-02-17 22:59:07
국민여러분 지금은 안보가 제일입니다 .
안보를 왜치는 후보에게 표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하면 경제는 자동으로 이루어지죠 핵은 분명히 반대 해야하며 빨갱이가 좋은가요
이제 가을쯤 북한 특수교육을 받은군인 들이 사복을 입고 조총련으로 가장을 하고 몆백명이 들어오거나 아님 북에서 탈북자로 가장을 하고들어 온다고 어느이터넷에 글이 올라왔으요.본사람이 알려주더군요.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