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당, '해태제과사태' 진상조사 촉구 성명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개혁당, '해태제과사태' 진상조사 촉구 성명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당국은 '해태제과 매각관련 의혹'의 진실을 밝혀라!"

개혁국민정당이 "해태제과 매각과 관련하여 당사자들이 납득할 만한 엄정하고도 책임있는 관계당국의 신속한 조사를 촉구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지난 6.1 부터 개혁국민정당(대표 김원웅 국회의원,서울 여의도) 중앙당 소회의실에서 11일째 단식농성중인 해태제과 소액주주들의 투쟁으로 얻어낸 작은 메아리다.

해태제과 주주로서 처음부터 단식투쟁에 참여하고 있는 정종기(44.전남 순천)씨는 투쟁의 이유를 국민들이 "너무나 모르고 있다." 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58년 역사를가진 국민의 기업인 해태제과를 청산하여 버리면 채권단의 채권회수액이 아주 적으므로(즉 손실액이 너무 크므로) 회사, 종업원, 이해 관계자를 위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다음과 같은 시나리오를 계획 연출한것 입니다.

해태제과 매각을 주관한 채권단대표 조흥은행은 다음 세 단계에 걸쳐 개인소액주주와 국민들을 우롱하는 행위를 불법 부당한 방법으로 행하였습니다.

1단계 방법은 채권액의 일부를 출자전환하여 출자전환주식을 개인주주에게 떠넘겨 채권을 회수하는 방법 입니다. 해태제과의 경우 자본금이 잠식되어 증자를 할 수 없음에도 채권단과 회사간의 기업개선 약정(기존주식 감자, 출자전환, 경영권 양도, 잔여채무 유예등) 체결로 자본금을 증자(8,442억원 출자전환) 한후 보호예수기간(2001.1.12) 이 만료되자 마자 개인주주에게 매도하여 채권을 회수 하였습니다. - 결과

2단계 방법은 해태제과의 알짜배기 제과부분만을 자산매각하여 채권회수하는 방법 입니다. 잔여 건설부분과 잔여채권및 우발채무등의 부실자산은 잔존법인인 하이콘테크로 넘긴 후 정리계획안에 의한 일괄정리 방법을 취함으로써 엄청난 채무를 탕감 받았습니다. - 결과

3단계 방법은 상장이나 재상장시 대주주의 자격으로 엄청난 이득을 챙기는 방법 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입수한 "타이거 프로젝트"에 의해 증빙이 되는것으로 향후의 향방을 주시하면 나타날것 입니다. - 예상

상기 1.2 방법을 이용하여 채권액의 회수율을 최대한 높히고 3의 방법(타이거 프로젝트)에 의하여 조흥은행이 대주주가 된다면(아직은 타이거 프로젝트가 진행이 안된 상태라 이부분은 가정입니다) 매각을 주관한 조흥은행은 계획의 실행을 위해 수단 방법 가리지 않을것 입니다."

"그과정에 10여가지가 넘는 불법과 의혹이 있는것 입니다."

"다행히도 "부패청산"을 창당이념으로 하는 개혁국민정당에서 우리에게 힘을 보태 준다고 하니 천군만마를 얻은 심정입니다"라고 말하는 정씨의 얼굴에서 그동안의 단식투쟁의 고통속에 상한 모습이었지만 희미한 웃음을 엿볼수 있었다.

다음은 개혁국민정당에서 언론에 배포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승준 2003-06-12 06:56:10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는
해태제과 매각 관련자들은
반드시 먼저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고
다음으로 하늘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이병직 2003-06-12 08:19:48
진정 이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목숨바쳐 지킬자 누구인가?
재력있는 졸부들인가?
가진것없는 서민들인가?

언제까지 경제적 약자들이 봉이어야 하는가?
정부는 해태제과의 불법부당매각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여
관련자를 일벌백계하여
더이상 강자들에게 약자들이 농락당하지 않는 나라가 되는데 불씨가 되어주길바란다.
왜?
진정 이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목숨바쳐 싸울자가 그들이기 때문이다
진정 이 나라의 주인이 그들이기 때문이다.

.





NO-통 2003-06-12 09:23:45
시중에 여유 자금이 부동산으로 몰린다고 정부에서는 투기지역 선포 억제하는데
바보들아이가? 또 그여유 자금을 주식시장으로 투입유도 한다고 연기금등을 어쩌구저쩌구 하는데 찐짜 바보아이가?

어느 국민이 주식시장으로 돌아 오겠나 바보들아, 국민 상대로 사기쳐서 거지만들고 홧병나서 목숨읽고, 가정파탄 시키는 대한민국주식시장에 어느 국민이 여유돈이 썩어서 자빠져도 주식시장엔 투자 안한다안카나...........

이글 읽고도 못느끼는 관료들이나 기업인들은 이중국적으로 다른나라가서 살아라

지나가는과객 2003-06-12 10:14:12
아니 어떻게 된게 해태제과라는 거대한 기업을 처리하면서 원칙도 없고

채권단의 의사대로 일방적으로 할수있는지 원- - - -

이랑 2003-06-12 13:14:15
이 나라는 힘 없는 민초들만 봉인 나라입니다.
가진것들은 더욱더 배채우려고 눈알 뻘겋게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고 힘없는 민초들 피를 빨고 있습니다.
그것도 민족기업의 주채권단 이라는 것들이 지들 배채우려고 소액주주들 거지 만들고, 가정파탄 일으키고, 정말 개아들들이다.
백두산 호랑이 좋아하시네, 이 도둑고양이들아.
지들 밥그릇 빼앗기려니까 힘으로 지랄들 하면서, 왜 고통받는 소액주주들은 안중에도 없었냐구 물어보고 싶다.
지금이라도 누구 한사람 진정으로 양심있는 사람은 양심선언 하길 바란다.
모든 고통받는 소액주주를 위해.......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