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닥터, 자사 앱 이용자 중 51%가 잘못된 보험 가입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닥터, 자사 앱 이용자 중 51%가 잘못된 보험 가입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진단 결과 보험닥터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조정 또는 해지 대상 보험에 가입 중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마이리얼플랜이 자사가 운영 중인 인공지능 보험진단 앱 보험닥터(이하 “보닥”) 이용자 중 51.83%(1,076명)가 잘못된 보험에 가입 중이라고 4일 알렸다.

보닥은 지난 4년간 마이리얼플랜이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다. 지난 1월에 런칭 이후 약 한 달간 보닥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전체 2천여 명 이용자 중 44.51%(924명)이 ‘조정’이 필요한 보험에 1개 이상 가입돼 있다고 마이리얼플랜 측은 말했다. 마이리얼플랜 측에 따르면, 당장 ‘해지’해야 하는 보험에 1개 이상 가입한 이용자도 전체 이용자의 7.32%(152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닥은 이용자가 가입한 보험을 불러와서 인공지능이 진단해주고, 자체 개발한 설계봇을 통해 잘못된 보험을 해약 시 이용자가 절약할 수 있는 보험료까지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가성비 점수, 브랜드 점수, 보장 기간 점수 등 보닥만의 알고리즘을 기초로 한다. 즉, 일반 보험설계사의 보장분석 서비스는 주관적인 요소가 강한 데 반해 보닥은 인공지능을 이용함으로써 보다 객관적으로 보험을 진단해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닥 이용자는 “보닥은 ‘내가 가입한 보험을 유지해야 할지 해약해야 할지’에 대한 분석 결과를 빠른 시간 내 알려준다”며 “보험설계사와 대면 전 앱에서 잘못된 보험에 대한 조정 의견, 해지 의견, 유지 의견 등을 받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덕분에 보험설계사와 만났을 때 보다 논의가 수월했다”고 말했다.

보닥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상품이라도 해지나 조정에 대한 대안이 없다면, 보닥은 함부로 조정이나 해지 의견을 주지 않는다”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명확한 대안이 있을 때만 조정이나 해지 의견을 주는 것이 보닥만의 차별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