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어서서 민원인을 맞는 영광군 종합민원과 김양님 씨 ⓒ 백용인^^^ | ||
군은 지난 11월 말까지 총 13,859건을 접수 처리했는데 그 중 47.4%인 6,564건의 민원을 1~10일 이상씩 단축 처리해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민원처리 기간도 상반기 46%에 비해 하반기에는 47.9%로 상승돼 민원처리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 유기한 민원사무의 신속한 처리를 통해 주민의 편의를 도모 하고자 「영광군 민원사무처리 단축운영규정」을 현실에 맞게 재정비 한 결과로 고객감동 위민행정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평이다.
영광군 종합민원과 김양님 씨는 “앞으로 대규모 경제적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사무에 대해 정식으로 민원을 신청하기 전에 인·허가 가능 여부를 알아볼 수 있게 하는 「민원사전 심사청구제」와 「여권 택배서비스」 등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손실을 방지할 다양한 민원시책을 펼쳐 주민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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