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과 서울에서 생긴 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평양과 서울에서 생긴 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對) 북한 압박제재의 당위성의 승리

 
   
  ^^^▲ (좌) 평양의 주요 건물들, (우) 서울의 일부 시가지^^^  
 

평양...

김정일은 그동안 중국에 어깃장을 놓던 태도를 바꾸어 <탕자쉬안> 특사를 만나 주었다. 김정일이 <탕자쉬안> 중국 특사에게 한 말은 ‘북한도 이제 미국과 중국과 같이 핵보유국이 되었다’ 였다.

<탕자쉬안>은 속으로 거의 기절 할 상태였을 것이다. 물론 <탕자쉬안>은 북한 김정일에게 6자회담에 나오라는 설득을 하러 갔었다. 김정일의 대답은 ‘나간다’ 였다. 핵보유국으로서 군축회담을 제의할 생각이라고도 했다.

<탕자쉬안>은 중국으로 돌아갔고 김정일은 북한의 인민군들을 모아서 핵실험을 축하하는 대규모행사를 열어 자축했다.

물론 세부적인 외교적 발언이 몇가지 더 오고 갔을 것이다. 북한은 곧 김정일이고 김정일은 곧 북한에서는 神적인 존재인, 그 김정일의 위신을 여지없이 묵사발로 만든 BDA 금융제재에 대한 말도 오고 갔을 것이다.

중국은 네발 달린 것 중에 탁자를 빼고는 거의 전부 기가막힌 요리로 만드는 나라다. 외교 역시 그런 재주를 가진 것 같다.

중국은 <탕자쉬안> 특사의 전언(傳言) 중에서 김정일의 ‘6자회담에 나간다’ 부분을 우선적으로 발췌해서 쓰기로 했다.

중국은 미국에게 중국의 역할을 보여야 할 때이며 북한문제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발휘해서 보여야 할 그 간의 구겨진 체면이 있었다.

중국은 미국의 <부시> 대통령에게 두달이나 앞 당긴 크리쓰머쓰 선물을 선사했던 것이다.

11월 7일 미국 중간선거를 코앞에 두고 미국내외의 온갖 민주당의 공격수들이 공화당의 <부시>대통령에게 퍼부어 대던 엄청난 호재(好材)인 북한 핵실험의 책임과 양자회담의 충고들이 베이징 발(撥) “북한 6자회담 복귀” 단 한줄의 특보(特報)로 한순간에 허공의 메아리처럼 맥없이 사라져 버렸다.

중국식 외교의 승리였다. 그리고 미국과 유엔의 대(對) 북한 압박제재의 당위성의 승리였다.

김정일의 거짓대화에 넘어가서 핵을 만들 돈과 시간만 주면서 북한에 끌려다닌 <클린턴> 시절을 비웃듯 이제 명백히 북한에 대한 압박제재가 북한의 김정일로 하여금 6자회담에 나오지 않을 수 없게 만든 결과라는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극적인 반전은 언제나 곳곳에 복병처럼 숨어 있는게 세상사다. 그 과정에서 한국은 철저히 배제 되었다. 김정일이 생각하는 한국은 이미 그가 필요할 때 당연히 꺼내 쓰는 현금 인출기에 불과 했다.

그때마다 김정일은 비밀번호 정도는 마음대로 바꾸어 지령과 협박을 내리면 된다. 핵실험을 한 이즈음에 와서는 미국이나 중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핵보유국으로서 군축회담이나 하자라고 생각하는 김정일에게 한국은 이미 더 이상의 대화의 상대가 아닌걸로 되어 있는 것 같다.

김정일이 한국의 두 번에 걸친 좌파 정권과 이 땅의 졸개들에게 명령한 것은 실은 쌀 몇포대 더 오고 덜 오고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어차피 북한으로 오게 되어 있다고 믿는 것 같다.

김정일의 그 생각을 뒷받침이나 하듯 말만 던진 북한의 6자회담 복귀의 기사(記事)에 채 잉크도 마르기 전에 한국의 통일부는 쌀과 비료의 지원재개를 거론하면서 호들갑을 떨고 있다.

김정일도 웃었을 것이다.

그러나 김정일이 진짜 원하는 것은 남한에서의 한미연합사 해체이고 주한 미군의 완전한 철수이며국가보안법의 폐지였다. 지난 8년간의 남한의 충실한 좌파 정권에서 김정일의 그 지령은 60%이상은 이미 이루어져 가고 있는 것이다.

전시작전통제권은 이제 나머지 반 마저 미국에 이양되고 자동적으로 한미연합사는 해체될 것이다.국가보안법 폐지가 남았다.

북한은 그들의 절대로 변하지 않는 꿈이고 목적인 한반도 적화통일을 위해, 위수김동의 김일성 장학생들을 키워서 한국의 곳곳에 박아 놓는 일에도 성공했다.

드디어 좌파정권을 밀어 넣는데까지 성공했다. 그러나 김정일이나 이들 남한의 좌파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있었다.

그들, 좌익들도 이 한국 사회의 음지에서 줄기차고 무서운 기세로 눈부시게 뻗어 나갔고 드디어 좌파정권이라는 소기의 목적까지 달성했지만, 그러나 그러는 동안에 그들보다 훨씬 더 수퍼 에너지를 발휘해 가면서 기적과도 같은 강력하고도 더욱 힘차게 뻗어 나가버린 세계 10위권에 육박하려는( 좌파 정권이 깽판을 치기 전까지) 급 고속 성장의 한국경제가 있었다.

자유 시장경제 체재의 확실한 승리이고 그에 따른 달디단 꿀맛이 이미 한국의 모든 국민들의 몸에 살처럼 피처럼 베어있다.

그리고 누구도 따라오지 못하는 한국 어버이들의 입술깨문 자식교육, 즉 세계 거의 최고 수준에 도달하려는 전 국민의 월등하게 높아진 고학력의 교육수준.

그리고 세계 어느나라보다 무섭게 자리한 기독교, 불교등의 종교의 전성시대를 이룬 신앙심들, 전 국민의 3분의 2이상의 숫자에 육박하는 거칠 것 없이 확산되는 종교적 부흥과 확산.

그래서 이제는 좌파의 원조인 김정일이 내려 온다해도, 핵으로 서울을 불바다로 만든다고 아무리 협박해도 대한민국은 궁극적으로는 절대로 적화(赤化)되지 않는다.

대한민국의 공산주의화는 반드시 실패하고야 만다. 그래서 국가보안법은 좌파 정권이라도 쉽게 폐지 못한다. 구 소련이 핵이 없어서 무너진건 아니다.

체재유지를 위한 핵개발은 북한 김정일이 스스로 무덤을 파는 가장 어리석은 자충수다.

지금 바로 자신의 손으로 김정일 자신을 지켜주리라 믿었던 바로 그 핵으로 김정일은 자신을 파 묻을 그 무덤의 밑바닥을 거의 다 파서 발로 밟아 땅을 다듬어 가고 있는 바로 그 서글픈 지경에 와 있는 것이다.

김정일과 남한의 좌파들은 그동안 엄청난 오판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북한이 6자회담에 나오든 나오지 않던, 북한에 대한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안은 시행되고 북한은 더욱 압박 당할 것이다.

300여가지가 넘는 제재품목은 앞으로 북한으로 전혀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그 품목에 걸리지 않는 필수품은 거의 없을 것이다.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은 논의에서 빠졌다는 단세포적인 노정권의 아전인수격 발상은 얼마 가지 않아 그런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은 계산이었던가 더욱 무서운 유엔제재로 우리 경제를 나락으로 쳐 내리게 될 수도 있다.

북한은 이미 이란 등지에 핵관련 물질을 판매했고 그 모든 증거들은 명징하게 남아있다. 어쩌면 유엔은 북한의 핵을 엄혹하게 정리하므로서 이란의 핵을 동시에 해결할 수도 있다.

그런상황이 북핵문제의 현실이고 진실이다. 6자회담이 성사가 된다해도 그 회담에서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해 줄 나라는 없다.

김정일이 <탕자쉬안>에게 했던 말처럼 이제 미국과 중국과 함께 북한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군축회담이나 하자고 했다간 그 6자회담은 그 날로 결렬이다.

그렇다고 그런 6자회담을 또다시 옛날처럼 속고 속아가면서 끝도 없이 이어 나가 줄 나라도 이젠 없다.

미국의 민주당도 아무리 정권에 눈이 어두운 정치논리로 간다해도 북한을 선뜻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 부시> 공화당 정권을 공격 할 수는 없다.

김정일은 이제 선택의 여지가 더 없다. 북한의 핵을 포기하고 폐기 하는 일 뿐이다.

그 길을 가지 않는다면 그에 대한 압박과 제재는 더욱 강력하게 조여갈 것이고 김정일은 다시 최악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유일하게 김정일의 핵의 협박과 위협이 먹혀드는 곳은 남한의 좌파정권과 좌파들 뿐일 것이다.

이제 남한의 좌파들과 엉뚱한 공산주의 신봉자들 조차 김정일 이후의 북한을 나름대로 꿈꾸고 청사진을 그리고 있을 정도가 되었다.

‘포스트 김정일’ 이란 이제 동북아의 공공연한 담론 정도로 일반화 된 상황이다. 그걸 뒷바침하는 아주 기가 막힌 일이 최근 서울에서 일어 났다.

서울...

이곳에는 주몽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이곳처럼 일본에도 서울의 이들보다 훨씬 더 이전부터 북한의 망명 지도자로 칭해지는 A씨가 있다.

이들이 모두 이제는 공공연히 김정일 이후의 북한을 자신들이 접수 한다는 휘황한 꿈들을 끈질기게 가지고 있다.

일본의 그 A씨가 최근에야 서울에 있는 북한 망명정부가 되고픈 사람들의 실상을 알게 된 것이다. 그들의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그러나 내가 아는 한 김정일 이후의 북한의 지도자는 이미 오래 전에 정해져 지도자 교육을 받고 있는 것 같다.

아무튼 그런 가운데 상황을 오판한 한사람의 최근의 행보가 우리에게 오늘날의 한국의 현실을 돌아보게하고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주사파들이 가슴속에서 주문처럼 외치던 시절의 전설적 영웅으로 불리우는 사람은 의외로 많다.

그들중 한 공산주의 신봉자가 (물론 그는 전향한 것으로 되어 있다) 누군가 우리도 알만한 사람이 다리를 놓아준 경제단체 중 한 곳에 위풍당당하게 찾아 간 모양이다.

지하의 주사파들에게야 그가 전설의 영웅이었지만 자유 시장경제의 대한민국체재가 철저히 몸에 벤 한국의 경제인들 사이에는 그는 오히려 존재도 모르는 초라한 촌사람정도 이상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래서 신원을 잘 모르는 그와의 대화조차 거의 달가워하지 않게 되었던 모양이다. 그러자 그가 안면이 있는 대한민국 사회에서 인정 할 만한 P박사를 보증으로 데리고 갔던 모양이다. 그가 내용을 설명않고 P박사는 그냥 그 곳에 인사정도 가는 줄 알았다고 한다.

그가 P박사를 데리고 실무자를 만나서 한 말이 오늘의 한국이 어느지경까지 오게 되었나를 너무도 씁쓸하지만 잘 말해주고 있다.

자신들은 북한의 김정일이 곧 정리가 되면 북한으로 가서 집권 하게 될 사람들이다. 라고 서두를 때더라는 얘기다.

물론 나는 이런 생각을 하는것 까지는 그들의 자유라고 생각한다. 그런 생각은 누구라도 생각으로 할 수도 안 할수도 있을 것이다. 자유 대한민국에서 착각과 꿈을 꾸는것 까지는 누구도 말릴 수는 없는 일이다.

그는 김정일은 제대로의 사회주의가 아니라 봉건적 세습 독재에 불과하다. 이상적인 사회주의와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김정일은 반드시 무너져야 한다.

자신들은 김정일이 정리되면 가서 집권해서 북한에 제대로의 이상적인 국가를 건설하게 될 사람들이다. 란 취지의 말을 시작하더란 것이었다. 그런데 멋모르고 따라간 P씨에 의하면 그 말의 뉘앙스가 듣기에 따라서는 언뜻 사회주의 국가를 세운다는 말처럼 들릴 정도로 아주 미묘했다는 것이었다.

그는 너무도 거리낌 없이 당당하게 말하더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지금 우리에게 자금이 너무 없다. 돈이 많은 이 단체에서 자신들을 북한의 장래 집권자들로 생각하고 자금을 기부해 달라 라는 취지였을거라고 한다. 아마 거금 이었을 것이다.

문제는 멋도 모르고 안면에 의해 따라갔던 P박사의 분노가 터진 것이다.

철저한 우익 보수 자유진영의 인사인 P박사는 물론 그 자리에서 펄펄뛰면서 이 사람이 지금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가 나라가 제대로 되면 국가보안법에 의해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사람들 아닌가고 소리치고는 이런자들에게 절대로 기금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하고는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는 것이다.

헌법상 엄연히 자유민주주의국가인 대한민국에서 8년 전만 해도 결코 있을 수 없는 서울중심에서의 한 풍경이란다. 믿기지 않는다.

우리는 지금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 것일까?

정말 대한민국은 이제 적화(赤化)가 반이상 이루어진 것일까?

그 나머지 덜 이루어진 적화(赤化)를 마저 다 채우지 못해 안달을 하면서, 정치인들은 누구 할 것 없이 이념의 간통을 저지르지 못해 아직도 진보개혁이니, 중도니 하면서 어느쪽에도 표만 되면 달려가서 끌어안는 불륜들을 그래서 매춘부처럼 그리워하고 있는 것일까?

그러나 가장 확실한 것은 북한의 김정일은 이미 검은 호수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초라한 독재자일 뿐이고,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의 뿌리는 결코 나약하게 흔들리다 뽑혀버리는 갈대가 아니라는 것이다.

새로운 역사의 새로운 장(章)을 열려는 출산의 엄청난 고통은 따르겠지만, 우리가 이제는 무감각의 미망(迷妄)에서 홀연히 깨어나 정신을 차리고, 하늘이 우리를 버리시지 않는 한 우리는 이 붉은격랑의 파도에서도 대한민국을 자유민주주의로 반드시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 나는 확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 2006-11-04 10:40:50
오정인님 글을 보며 저도 확신합니다. 고맙습니다.

안형식 2006-11-04 11:54:23
대단한 성찰이요, 멋진 분석입니다. 오 선생님의 반공사상과 폭넓은 식견에 오롯이 빠져 들게 되는군요. 건필하시고 고운 주말 보내시기를 빕니다.

익명 2006-11-04 16:44:20
미국 국방부의 북한 핵시설 공격 준비설은 과연 신빙성이 있는 것일까.

미국의 강경분위기를 주도하는 국방부가 북한 핵시설 공격 계획을 가속화하고 있고, 아시아에 핵전력을 강화하고 있다는 미 워싱턴 타임스의 3일자 보도가 파장을 낳고 있다.

타임스는 국방부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 대북 공격의 방법과 대상, 과정 등을 소상하게 보도해 전혀 근거가 없는 것만은 아니지 않겠느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공격 대상 어디인가 = 크게 3곳으로 압축했다. 우선 5MW 원전과 폐연료봉 재처리 시설인 방사화학실험실, 신고 또는 신고되지 않은 핵폐기물 시설 등이 밀집돼 있는 영변이 꼽혔다.

지난 9일 북한의 핵실험때 이용한 플루토늄 연료는 바로 영변의 핵 재처리 시설에서 생산된 것으로 미 정보기관들은 추정했었다.

또다른 공격 타깃은 길주군 풍계리 인근의 핵실험 시설이다. 핵실험 통제시설 들이 들어서 있는 산악지대를 말한다.

아울러 제3의 공격 대상은 북한이 은밀하게 추진해온 것으로 의심받아온 우라늄 농축시설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시사했다.

타임스는 미 정보기관이 최근 북한 북부지역 지하에 은폐돼 있는 우라늄 농축 시설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입수했다고 전했다.

◇대북 공격에 핵도 동원되나 = 미 국방부는 북한의 핵프로그램 제거를 위해 "다양한 군사적 선택"을 검토중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일단 과도하다고 생각되는 핵공격 이외의 여러 옵션들이 마련돼 있지만, 부시 행정부는 북한을 억지하기 위해 최근 미국의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공약을 한국과 일본에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 관리는 "한국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전력을 다 가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물론 이 관리는 미국이 아시아에 어떤 핵전력을 배치해놓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길 거부했지만, 타임스는 태평양의 괌에 비축돼 있는 폭탄과 미사일을 B-52와 B-2 폭격기들로 실어나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핵미사일 탑재 잠수함 9척이 워싱턴주에서 아시아 해역으로 정기 배치된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北 핵물질 이전은 "레드 라인(금지선)" = 국방부 관리들은 북한이 핵무기를 다른 국가들이나 테러집단에게 넘기다 적발될 경우 군사적 옵션이 사용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부시 대통령은 최근 "북한이 핵물질을 이전하면 미국과 국제사회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어떻게 공격하나 = 타임스는 미 특공대를 북한에 투입하는 것과 과거 걸프전과 이라크전때 맹위를 떨친 토마호크 미사일과 여타 정밀유도무기 동원 방식을 소개했다.

우선 특공대는 영변 핵시설에서 더이상 핵재처리가 이뤄지지 못하도록 폭파하는 것을 주임무로 하는 해군 특수부대(SEALs)와 여타 특수부대를 의미한다.

두번째는 미국 잠수함이나 함정을 이용해 정밀 토마호크 미사일로 공격하는 방법이다. 이 플랜은 방사능 누출이 공중에 확산되는 것을 극소화하기 위해 여러 방향에서 동시 공격이 요청된다.

대북 공격 기획가들은 토마호크 미사일 6발이면 북한의 핵시설을 파괴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으며, 만약 이 시설들이 파괴되면 재건에 5∼10년은 걸릴 것으로 분석했다.

◇대북공격 기획과 과정 = 은밀한 공격기획 작업은 수개월 전부터 시작됐으며, 미 정부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 북한이 지난달 9일 핵실험을 강행한 이후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는 것이 타임스의 주장이다.

부시 행정부는 조만간 또다른 추가 핵실험에 나설 것이라고 분석했다. 미국과 중국이 북한의 핵실험을 부분적 성공일 뿐으로 평가절하하고 있는 만큼 정식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라도 추가 핵실험을 강행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또 국방부가 대북 공격을 본격적으로 검토한 것은 북핵실험 이후 북한을 감싸온 한국과 중국 내에서 반발기류가 확산된 게 계기가 됐다고 한다.

무엇보다 중국의 북한 핵실험 비난 및 유엔의 대북제재 지지 동참 사실이 부시 행정부가 비상계획을 속히 마련하겠다는 결정을 내리는데 핵심 요소였다는 것이다.

◇미 당국은 공식 부인 =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은 이날 미 방송과 인터뷰에서 "군대는 늘 계획을 세우기 마련"이라며 "부시 대통령이 분명히 밝혔듯 북한을 침략할 의사가 전혀 없다는게 미국의 정책"이라고 일축했다.

라이스는 오히려 "지금 상황은 중국의 실질적인 대북 영향력을 바탕으로 진정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외교적 과정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브라이언 위트먼 국방부 대변인은 "미 정부는 평화적이고 외교적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면서도 군사적 옵션 가능성에 대해서는 "미군은 항상 준비를 하고, 또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역량

우익인사 2006-11-04 16:45:29
뉴스타운이 오정인 소설가님을 이쁘게 홍보해 주고 있군요.
감사합니다.

진정한 우익애국신문 뉴스타운 화이팅!!!


나정자 2006-11-04 16:48:53
오정인은 하루에 옷 몇번씩이나 갈아입나여? 일전에 박근혜대표에게 무슨 돈으로 옷 갈아 입느냐고 시비 글다 네티즌으로부터 뭇매 맞더만...
메인페이지가 로드 됐습니다.
가장많이본 기사
뉴타TV 포토뉴스
연재코너  
오피니언  
지역뉴스
공지사항
동영상뉴스
손상윤의 나사랑과 정의를···
  •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174길 7, 101호(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617-18 천호빌딩 101호)
  • 대표전화 : 02-978-4001
  • 팩스 : 02-978-830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민
  • 법인명 : 주식회사 뉴스타운
  • 제호 : 뉴스타운
  • 정기간행물 · 등록번호 : 서울 아 00010 호
  • 등록일 : 2005-08-08(창간일:2000-01-10)
  • 발행일 : 2000-01-10
  • 발행인/편집인 : 손윤희
  • 뉴스타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뉴스타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towncop@gmail.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