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부, 민원안내 서비스 전자민원시스템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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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부, 민원안내 서비스 전자민원시스템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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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관련 43종의 민원과 178종의 민원안내 서비스

정보통신부는 지난 14일 정보통신 관련 43종의 민원과 178종의 민원안내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즉시 처리하는 전자민원시스템(www.emic.go.kr)을 개통해 가동에 들어갔다.

이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민원인이 정통부를 찾아 민원을 신청하고 금융기관에 수수료를 내야하는 절차없이도 사무실이나 안방에서 인터넷에 접속해 바로 민원을 해결 할 수 있다

또한 민원접수부터 처리결과 회신까지 모든 과정을 인터넷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처리결과를 메일로 받을 수 있다.

정통부는 올 하반기까지 전자민원시스템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정보통신 관련 민원 20종과 전파방송 관련 민원 64종을 추가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우정사업 관련 민원 55종도 전자민원시스템을 통해 처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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