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검색 오픈
▶ SBS의 1만 6천 개 방송 동영상 네이버 검색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 최신 방송,연예 동영상 UCC커뮤니티 ‘NeTV’ 콘텐츠 검색서비스 제공
▶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풀 라인업 구축해, 멀티미디어 검색 주도권 확보
NHN㈜(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NO.1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업계 최초로 SBS의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오픈하고, 동영상 검색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네이버는 SBS의 드라마, 연예, 오락, 다큐멘터리, 시사 등 16,000여 개의 방송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사랑과야망 예고편’, ‘뉴스추적’, ‘웃찾사 168회’등 SBS 프로그램 제목을 입력하면, 원하는 프로그램 VOD를 즉시 감상할 수 있어, 동영상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SBS가 운영하고 있는 ‘NeTV’의 1만여 개의 콘텐츠를 동영상검색에 포함시켜, 더욱 풍부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NeTV’ 란 이용자가 SBS의 방송 동영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편집해 공유하는 동영상 UCC 커뮤니티 서비스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다양한 방송 및 연예관련 동영상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네이버의 SBS 프로그램 동영상 검색은 지난 5월 양사간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첫번째 서비스로, 네이버는 향후 SBS의 모든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원하는 장면을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장면검색’을 적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HN 최휘영 대표는 “네이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공중파 방송에 대한 동영상 검색 서비스로 방송 콘텐츠에 담긴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습득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면서 “향후에도 공중파 방송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더욱 깊이 있고 편리한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공중파 방송 검색서비스를 포함해 ▲ 동영상UCC 커뮤니티 ‘네이버 플레이’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업로드 ▲ CATV, 동영상 커뮤니티의 동영상 콘텐츠 ▲ 프라이드 FC, 프로농구 등 스포츠 동영상 ▲ 영화, 애니메이션에 대한 네이버 VOD서비스 등 동영상 검색에 대한 서비스 풀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멀티미디어 검색의 주도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 최신 방송,연예 동영상 UCC커뮤니티 ‘NeTV’ 콘텐츠 검색서비스 제공
▶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풀 라인업 구축해, 멀티미디어 검색 주도권 확보
NHN㈜(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NO.1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업계 최초로 SBS의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오픈하고, 동영상 검색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네이버는 SBS의 드라마, 연예, 오락, 다큐멘터리, 시사 등 16,000여 개의 방송 프로그램의 동영상을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창에 ‘사랑과야망 예고편’, ‘뉴스추적’, ‘웃찾사 168회’등 SBS 프로그램 제목을 입력하면, 원하는 프로그램 VOD를 즉시 감상할 수 있어, 동영상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SBS가 운영하고 있는 ‘NeTV’의 1만여 개의 콘텐츠를 동영상검색에 포함시켜, 더욱 풍부한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NeTV’ 란 이용자가 SBS의 방송 동영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편집해 공유하는 동영상 UCC 커뮤니티 서비스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 다양한 방송 및 연예관련 동영상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네이버의 SBS 프로그램 동영상 검색은 지난 5월 양사간 제휴를 통해 선보이는 첫번째 서비스로, 네이버는 향후 SBS의 모든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원하는 장면을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장면검색’을 적용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HN 최휘영 대표는 “네이버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공중파 방송에 대한 동영상 검색 서비스로 방송 콘텐츠에 담긴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습득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면서 “향후에도 공중파 방송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더욱 깊이 있고 편리한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공중파 방송 검색서비스를 포함해 ▲ 동영상UCC 커뮤니티 ‘네이버 플레이’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업로드 ▲ CATV, 동영상 커뮤니티의 동영상 콘텐츠 ▲ 프라이드 FC, 프로농구 등 스포츠 동영상 ▲ 영화, 애니메이션에 대한 네이버 VOD서비스 등 동영상 검색에 대한 서비스 풀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멀티미디어 검색의 주도권을 확보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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