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정치정부/청와대
[뉴스타운TV] “가짜뉴스 덧씌우기 전략의 허와 실”조원룡 변호사, 뉴스타운TV 통해 ‘가짜뉴스’ 논란 분석
편집부  |  news@newstown.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1  18:52:52

‘가짜뉴스’ 논란이 정부 비판 언론에 재갈 물리기와 교회탄압 여론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문재인 정권의 정치숙청 방법으로 가짜뉴스 프레임을 채택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조원룡 변호사는 뉴스타운TV ‘조원룡의 법조비화’ 제 37회(11일 19시 방송)를 통해 이 같은 주장에 덧붙여 “좌파들이 흔히 쓰는 프레임 전쟁의 일환”이라며, “자신들의 정치적 반대파 숙청과 동시에 자신들의 정치적 선전물에 대한 거짓선동을 위한 방법으로 목표를 정하면 짜여진 각본과 순서에 따라 진행하는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조 변호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정을 언급하며, “현 정부가 이미 ‘드루킹사건’에서 드러났듯이 가짜뉴스로 국민들의 여론을 왜곡해 집권한 정권이기에 오히려 더 여론 동향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우파들이 각성하여 자신들을 같은 방법으로 공격할까 걱정되고 유튜브를 얕잡아 보다가 영향력이 커지니 겁을 먹은 것 같다”고 분석했다.

   
▲ ⓒ뉴스타운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