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경제일반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Link-on Award 시상식’ 개최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최신 콘텐츠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어
문양휘 대기자  |  myh714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27  11:30:04
   
▲ ⓒ뉴스타운

KT(회장 황창규)가 주최하고 ㈜바른손(대표이사 강신범/안은미, 이하 바른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협회장 윤경림, 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Immersive Media(VR/AR/MR 등 실감형 미디어, 이하 IM)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이하 링크온 어워드)’의 시상식이 다음달 2일 상암 K-live X VRPARK에서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링크온 어워드’는 실감형 미디어 개발자 및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상금 1억 원 규모로 기획된 IM 콘텐츠 공모전이다.

또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 일반인 및 국내외 콘텐츠 개발사 등의 게임, 영화 분야 약 150여개 콘텐츠가 모집되는 등 ‘링크온 어워드’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예선에서는 기획요소, 개발기술, 상용화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심사했다.

예선을 통과한 콘텐츠는 9월 3일에서 14일까지 사업화 지원을 진행했다. 또 예선심사에서 선발된 총 10팀(게임, 영화 각 5편)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IM 시장에 적합한 플레이 방식과 형태를 최적화하는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지난 20일 진행된 본선 심사 결과에 따라 게임과 영화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0만 원, 그 외의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0만 원에서 최소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VRIGHT 등 KT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용화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링크온 어워드’의 최종 시상식이 진행되는 상암 K-live X VRPARK는 지난해 12월 KT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 디지털파빌리온에 개관한 실감형 미디어 체험 공간이다.

 VR, AR 및 홀로그램 기술 기반의 최신 콘텐츠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정부와 여러 기업이 협력하여 우수한 국내 콘텐츠 유통거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문양휘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