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8년 청소년의회 아카데미」개최
군산시, 「2018년 청소년의회 아카데미」개최
  • 심광석 기자
  • 승인 2018.05.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지난 12일 올해 새롭게 선발된 청소년의원들을 대상으로 ‘2018년 청소년의회 아카데미’를 군산시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된 청소년의회 아카데미는 2018년 한 해 동안‘군산시 청소년의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의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해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의 바람직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아카데미 교육은 총 5개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및 토론 과정, 청소년의회의 역할과 사회참여, 청소년의원의 활동에 대한 교육 등 청소년의원으로서 앞으로 정책참여 활동에 대한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2018년 어린이・청소년의회는 3개의 상임위원회(교육, 복지, 안전)를 구성해 6월부터 매월 1회 이상 정기회 또는 임시회를 개최하여 어린이‧청소년의 권리 보장을 위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시정을 구현하고, 청소년의원들이 지역사회 의사결정 주체로서 어린이・청소년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의 미래를 여는 청소년 대표로서의 청소년의원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핫이슈포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