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기업/IT
소개팅어플 ‘큐클럽’, 프로필 승급기능 등 신뢰도 높이며 서비스 제공
박재홍 기자  |  gostud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3  10:39:08

소울팩토리㈜는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만남어플 및 소개팅어플이 지니고 있던 각종 폐해들을 없애며 안심하고 소중한 인연을 찾도록 돕는 스마트폰 앱 ‘큐클럽’의 본격적인 서비스 사실을 알렸다.

‘투명한 소개팅앱’을 추구하는 큐클럽은 투명한 승급프로세스를 통해 회원들의 신뢰도를 등급화 하여 이를 기반으로 한 안심매칭 시스템을 탑재한 점이 기존 소개팅어플과의 차별점이다. 회원등급은 회원이 직접 작성한 개인 프로필 항목 중 중요한 부분들을 제3자인 큐클럽이 직접 확인한 후 4단계로 나눠 책정하는데, 흔히 만남 서비스에서 주요 프로필 항목으로 여겨지는 배경은 모두 배제하고 프로필의 중요 항목들을 얼마나 확인 받았는지 여부에 따라 등급이 나뉜다.

   
▲ 소개팅어플 ‘큐클럽’, 프로필 승급기능 등 신뢰도 높이며 서비스 제공 ⓒ뉴스타운

큐클럽은 이 승급프로세스가 가동됨으로써 타인에 대한 신뢰도를 가질 수 있는 만큼 여느 소개팅어플보다 더욱 활성화된 만남 주선이 가능해지게 된다. 대표적인 것이 ‘눈을 감으면 더 잘 보인다. 눈을 감으면 사람이 보인다’라는 카피의 블라인드 미팅 ‘내 안의 캔디’다. 이 블라인드 미팅은 외모를 중시하는 흐름과 반대로 외모에 대한 선입견 없이 내면을 먼저 알아가는 독특하면서 아날로그적인 미팅이며, 큐클럽에서 국내 최초로 시도한다. 알콩달콩 소소한 ‘우리들 이야기’, 여긴 꼭 가봐야해 ‘나의 맛집’, 이건 꼭 가져야 해 ‘MY 잇 아이템’ 등과 같은 기능도 신선함을 준다.

젊은 감각의 fun코드를 통한 재미와 만남을 동시에 추구하는 ‘흥미진진 3 : 3 미팅’, ‘이상형챔피언배틀’, ‘내 안의 캔디’, ‘스페셜인연’, ‘테마인연’, ‘자기소개’ 등은 이 어플의 시그니쳐 기능으로 볼 수 있다. 공통의 관심사와 일상의 공유를 통해 자신과 좀 더 잘 맞는 상대를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는 공감매칭시스템도 적용하고 있다.

개발사인 소울팩토리㈜ 관계자는 “회원의 개인 신뢰도만 보장된다면 기존의 소개팅어플이 갖는 한계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획될 수 있는 기능이나 서비스, 혜택 등이 무궁무진하다”며 “소개팅어플을 통한 만남이 늘어나면서 그 역기능이 사회적인 문제로도 번지기도 했는데, 이런 불식까지 모두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큐클럽은 정식 런칭 후 2차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며,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 가능하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재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