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경제/IT기업/IT
㈜미니소프트,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선정되어 개발 진행‘카카오 I 오픈빌더’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에 활용되는 ‘음성형 서비스’와 ‘플러스친구 챗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박재홍 기자  |  gostudy@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2  15:05:54
   
▲ ㈜미니소프트,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선정되어 개발 진행 ⓒ뉴스타운

소프트웨어 개발전문 IT기업 ㈜미니소프트(대표 강연식)가 ㈜카카오의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미니소프트는 최근 4차 산업혁명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서비스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금번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써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업 경험과 지능형 챗봇 및 소프트웨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밝혔다.

‘카카오 I 오픈빌더’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에 활용되는 ‘음성형 서비스’와 ‘플러스친구 챗봇’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미니소프트는 금번 공식 에이전시 선정으로 향후 개발 중심의 사업을 진행한다.

   
▲ ㈜미니소프트,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선정되어 개발 진행 ⓒ뉴스타운

㈜미니소프트 강연식 대표는 “2013년 회사 설립 후 닷넷 프레임웍 ‘NeoDEEX’, 소스코드 변환 솔루션 ‘Code Changer’, 보험상품관리 솔루션 ‘PVMS’, 기업용 메신저 ‘tint bee’, 원스탑 챗봇 빌더 ‘CCMS’ 등을 선보이며 IT분야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개발사업과 더불어 LOD, 블록체인 등의 분야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런 기업 역량들이 금번 ㈜카카오와의 업무제휴도 추진, 성사된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미니소프트 기술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이윤복 부사장은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 개편도 완료했음을 밝히며 개발업무를 위한 완벽한 준비 상태를 알리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재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