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운
식의약/미용제약/바이오
에이티젠 NK뷰키트, 싱가포르 의료기기 판매인허가 완료싱가포르, 의료관광 수익 연 1조 … NK세포 활성도 검사 주변국 확산에 용이
심상훈 기자  |  hishimji@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2  13:28:59
   
▲ ⓒ뉴스타운

에이티젠(대표이사 박상우)은 정밀 면역 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가 싱가포르 보건과학청으로부터 의료기기 판매인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에이티젠은 이번 판매인허가 승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싱가포르의 NK뷰키트 공급을 시작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 9월 셀마크(CellMark)와 NK뷰키트의 현지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이티젠은 이번 인허가 승인으로 NK뷰키트의 동남아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싱가포르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주변 국가에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의료관광으로 인한 수익이 매년 1조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태국에서는 NK뷰키트의 공급을 시작하였고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다른 동남아 국가들의 시장 진출을 위해서도 힘을 쏟고 있는 상황”이며 “싱가포르에서 이번 판매인허가 승인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되면 동남아 시장 확대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올해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에 이어 싱가포르까지 계속해서 NK뷰키트의 해외 판매인허가 승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며 “선진 의료기술을 주변 국가로 파급하는 역할을 하는 싱가포르에서 본격적인 공급으로 동남아 미개척 시장까지 NK뷰키트 공급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티젠과 지난해 9월 공급계약을 맺고 싱가포르 및 태국 지역에 NK뷰키트를 공급하는 셀마크는 세계 30개국에 120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강력한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플랫폼 채널을 활용하여 사업을 진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심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이용약관게시물게재원칙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담당자:심광석)이메일무단수집거부